추석 명절이면 항상 고향으로 가는 교통편을 구하거나 교통체증 때문에 고생하는 일이 빈번하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조금 덜 고생하고 더 즐거운 추석 명절을 지낼 수 있다.
◆코버스
고향으로 가기 위해 기차나 버스를 예약하려는 사람들 중 표가 매진돼 발을 구르고 있는 경우도 많다. 게다가 인터넷으로는 몰려드는 예약자들 때문에 접속조차 제대로 되지 않아 낭패를 보기도 한다.
전국고속버스운송조합의 앱인 '코버스'를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을 통해 고속버스 티켓 예매 및 변경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매진된 교통편의 빈자리 나기를 기다리며 컴퓨터 앞을 지키지 않고 있어도 실시간으로 예매가 가능한 것. 코버스앱은 모바일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및 애플의 운영체제 ISO에서 모두 다운받을 수 있다.
◆고속도로교통정보
한국도로공사가 제공하는 '고속도로교통정보'는 명절 고속도로에서 교통체증 때문에 받는 스트레스를 조금은 덜어줄 수 있는 유용한 앱이다. 한국도로공사에서 실시간 교통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신뢰도와 신속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상황지도 정보와 노선별 소통정보, 구간별 CCTV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고속도로의 교통속보도 받아볼 수 있다. 오랜 시간 정체되는 고속도로에서 주유소 정보와 가격 정보를 함께 검색할 수 있으며 한국도로공사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고속도로 상태에 대한 정보도 실시간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좀 더 편안한 귀향길을 돕는다. 김봄이기자 bom@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성남시장 방 옆 김현지 큰 개인 방" 발언에 김지호 민주당 대변인 "허위사실 강력규탄"
문형배 "尹이 어떻게 구속 취소가 되나…누가 봐도 의심할 수밖에 없는 사건"
"아로마 감정오일로 힐링하세요!" 영주여고 학생 대상 힐링 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금의환향' 대구 찾는 李대통령…TK 현안 해법 '선물' 푸나
李대통령 "박정희 산업화 큰 업적…비판 있지만 공적 누구나 인정"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