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천시 대표 농산물 가공품 8가지 '팔(八)맛 대장경' 선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북 김천시의 대표 농산물 특화음식 8가지,
경북 김천시의 대표 농산물 특화음식 8가지, '팔(八)맛대장경', 김천시 제공

경북 김천시가 지역 대표 농산물 가공품으로 만든 특화음식 8가지 제품을 '팔(八)맛대장경'으로 이름 짓고 홍보에 나섰다.

김천시는 그동안 농산물 소비 촉진과 부가가치 향상을 위해 지역대표 특화음식 개발에 지원한 결과, 다양한 가공제품들이 개발됐다.

시는 이중 김천 특색을 잘 살리고 대중성을 확보한 상품 위주로 8개 농산물가공품을 김천의 8개 맛을 알린다는 의미로 '팔(八)맛대장경'으로 선정했다.

선정된 8가지 제품은 파워블로그와 인스타그램, 신문탑재 등 온라인 홍보뿐만 아니라 전국 축제, 각종 박람회에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하고 8월에는 홍보책자도 만들어 적극 알리고 있다.

'팔(八)맛대장경'은 ▷김천자두와 우리밀로 만든 532 김천밀맥주 ▷김천 호두로 만든 호두먹빵 ▷쫀득쫀득한 김천호두찰빵 ▷포도·자두·호두를 품은 김천샌드 ▷천연탄산의 청량감 가득한 벼리막걸리 ▷건강과 맛을 모두 담은 자두찰보리빵 ▷샤인머스캣 천연 젤리 샤곰샤곰 ▷지례흑돼지를 똑 닮은 지례흑돼지빵 등 8가지다.

김천시는 '팔(八)맛대장경'에 그치지 않고 올해도 김천대표 특화음식 개발사업을 지원해 새로운 가공제품들을 개발하고 있다.

김영택 김천시 농식품유통과장은 "팔(八)맛대장경 홍보로 지역 농산물가공품 판매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식도락 여행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관광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가공제품 개발을 통해 찾아오는 김천, 맛있는 김천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20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내란·외환죄에 대한 대통령의 사면권을 제한하는 '사면 금지법'이 통과되었으며, 이에 대해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윤석열 전 대통령이 12·3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해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1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고 서울구치소에서 수감 생활을 이어가고 있...
미국 연방 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을 포함한 여러 나라에 부과한 상호관세가 위법하다고 판결했다. 대법원은 국제비상경제권한법(IE..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