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달서구, 긍정적 결혼 가치 확산을 위한 부모 대상 결혼공감토크 운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자녀의 행복한 결혼, 소·확․·행 부모공감토크’신청자 모집

사진은 지난해 열린 부모결혼공감토크.달서구 제공
사진은 지난해 열린 부모결혼공감토크.달서구 제공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오는 14일 구청 대강당에서 부모를 대상으로 결혼 가치 확산을 위한 '자녀의 행복한 결혼, 소통한다면 확실한 행복, 부모공감토크' 특강을 운영한다.

달서구는 가족심리 소통 전문가인 이호선(대학교수 및 방송인) 강사를 초청해 자녀 세대의 결혼에 대한 가치관을 이해하고 자녀의 결혼과 부모 세대의 삶을 함께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자녀들이 결혼을 통해 가족의 소중한 가치를 배울 수 있도록 가족 역할의 중요성과 행복하고 안정감 있는 가정을 유지하기 위한 부모의 기술을 쉽고 유쾌하게 풀어낼 예정이다.

대상은 주소 또는 직장이 달서구인 주민으로 신청은 달서구청 홈페이지에서 접수하거나 달서구청 아동가족과로 전화하면 된다.

한편, 달서구는 2016년 전국최초 결혼장려팀을 신설하고, 청년과 부모 세대를 대상으로 한 긍정적 결혼 인식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으며, 올해는 "결혼바람 전국으로 대한민국 결혼1번지 달서, 잘 만나보세"뉴(NEW) 새마을 운동을 기획하여 결혼친화 인식개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소중한 만남부터 이어진 결혼을 통해 가족의 소중한 의미를 되새기고 자녀들의 결혼과 행복한 가정을 위한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결혼 관문에 선 청년들을 위하여 결혼친화 정책을 적극 발굴·추진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공동기획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신평 변호사는 지방선거 출마 권유를 받았으나 거절하며 사회 지도자로서의 고난을 언급했으며,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대한항공으로부터 받은 ...
외환당국이 원화의 과도한 약세에 대해 강력한 구두개입을 실시하며, 기획재정부와 한국은행은 시장 안정을 위한 메시지를 발표했다. 이와 함께 정부는...
대구의 비닐하우스에서 숙식을 해결하던 남녀가 화재로 사망한 사건이 발생했으며, 경찰은 난방기 과열로 화재 원인을 추정하고 있다. 연말 모임을 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