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공현주) Wee센터는 11일 2024학년도 2차 Wee프로젝트 연수 및 협의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직지사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연수에는 지역내 초·중·고등학교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및 업무 담당자 42명이 참여했다.
이번 연수는 산림치유 활동과 바리스타 및 사진 치료 체험을 하는 등 기존의 대집단 집합 연수가 아닌 소집단 체험형 연수로 진행됐다.
또 협의회 시간을 통해 Wee클래스와 Wee센터 간의 활발한 교류를 위해 Wee프로젝트 운영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며 학교 상담 현장에서 여러 유형의 학생들과 함께 체험,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연수에 참여한 전문상담교사는 "상담을 거부하거나 침묵하는 친구들을 대상으로 적용한다면 상담 관계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기협 김천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Wee프로젝트 연수 및 협의회를 통해 단위 학교 상담 업무 담당자의 사기 진작과 소진 방지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학교 상담 활성화를 위해 더욱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