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헬스케어 특성화 대학인 호산대는 간호학과와 물리치료과, 방사선과가 강한 학교다. 특히 간호학과는 96.2%의 높은 간호사 국시합격률을, 물리치료과는 2022년 기준 전국 전문대학 39개 물리치료과 취업률 95.7%로 2위를 달성했다.
호산대는 버디(Buddy) 프로그램이나 국제청소년 리더교류 프로그램, 해외 어학연수 교환학생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국제화 프로그램이 특화됐다. 또 미국과 캐나다, 호주 등 영미권은 물론 중국이나 러시아 등 다양한 국가의 자매결연대학으로의 연수프로그램 '글로벌 점프업(Global Jump-Up)' 참가 기회를 신입생에게 제공하고 있다.
호산대는 다양한 정부 국고사업으로 재학생 및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체적으로 ▷교육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일반재정지원) ▷교육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2유형(지방 전문대학 활성화) ▷교육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 ▷교육부 2주기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2.0) 2유형(고도화형)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등이 있다.
호산대는 또 최근 3년간 등록금의 65% 이상을 장학금으로 지급하고 있으며, 내신 및 수능성적 우수자를 위한 호산장학금은 최고 1년 등록금 전액을 지급하고 있다. 호산대에 따르면 재학생의 88% 이상은 장학 혜택을 받는다.
호산대는 2025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일반전형, 특별전형, 농어촌 및 저소득층전형, 전문대졸 이상 전형, 만학도 및 성인재직자 전형, 그리고 재외국민 및 외국인 전형으로 선발한다. 내달 9일부터 10월 2일까지 실시되는 수시 1차 모집에서는 전체 정원내 모집인원 676명중 90%인 608명을, 오는 11월 8일부터 22일까지 열리는 수시 2차에서는 전체 정원내 모집인원의 5%인 34명을 선발한다.
수시전형에서 간호학과 등 보건계열은 학생부 성적 100%, 그 외 학과는 면접 100% 또는 학생부 성적(60%)과 면접성적(40%)을 각각 반영해 평가한다. 학생부 성적은 간호학과는 1학년 1학기부터 3학년 1학기, 그 외 학과는 2학년 1학기부터 3학년 1학기까지 학기별 국어, 수학, 영어, 탐구 총 4과목 석차 등급을 반영한다. 간호학과를 비롯한 모든 학과에서 학생부 및 수능 최저 학력 기준은 없다.
남현주 입학처장은 "학생부성적에 자신이 없는 학생이라도 면접에서 우리 대학이 원하는 인재상을 적극적으로 보여줄 수 있다면 합격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정동영, 통일교 사태 터지자 국정원장 만났다
대구 동성로 타임스 스퀘어에 도전장…옛 대백 인근 화려한 미디어 거리로!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윤어게인' 냄새, 폭정"…주호영 발언에 몰아치는 후폭풍
장동혁 "李겁박에 입 닫은 통일교, '與유착' 입증…특검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