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남이공대 학생들, 호주서 직무어학연수 호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8박10일간 외식조리과, 베이커리과 등 13명 참여
오즈커리어 시드니 본사 방문, 직무 영어수업 등

이재용 총장과 호주 직무어학연수 및 취업캠프 참가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영남이공대 제공
이재용 총장과 호주 직무어학연수 및 취업캠프 참가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영남이공대 제공

영남이공대는 지난달 24일부터 1일까지 'LINC 3.0 호주취업 대비 직무어학연수 및 취업캠프'를 진행, 호응을 얻었다.

LINC 3.0 호주취업대비 직무어학연수 및 취업캠프는 해외취업을 목표로 하는 조리 전공 재학생에게 직무 어학 교육과 현지 산업체 방문의 기회를 제공하여 취업 및 글로벌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프는 교육부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LINC 3.0)의 일환으로 8박 10일간 진행됐으며 글로벌외식조리과, 글로벌베이커리과 재학생 13명이 참여했다.

참여 학생들은 ▷오즈커리어(OZCAREER) 호주 시드니 본사 방문 및 안전교육 ▷시드니 내 주요 기관 답사 ▷직무 영어 수업 ▷직무교육 워크샵 등으로 어학능력과 취업 직무능력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호주 시드니 현지 취업에 성공한 졸업생과의 만남을 통해 호주의 어학 및 직무 교육, 취업, 유학, 이민 등 해외 취업과 관련된 실질적인 정보를 습득하고 재학생과 졸업생 간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재용 총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직무 및 어학 능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를 넓힐 수 있는 귀중한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을 질책하며 외화 불법 반출에 대한 공항 검색 시스템의 실효성에 의문을 제기...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2일 오후 경기 평택시 도심에서 두 마리의 말이 마구간을 탈출해 도로를 활보하는 사건이 발생했으나, 인명 피해는 없었고 경찰이 신속히 대응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