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일마이스터고, 진로 360도 ‘대·군·강·해’ 7년 연속 취업률 100%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025학년도 신입생 108명 선발
대기업·軍·강소기업·해외취업 자동차 산업분야 3개 학과 결실

대구일마이스터고 전경
대구일마이스터고 전경

올해도 취업시장은 여전히 불안하지만 대구일마이스터고(대구일마고)는 7년 연속 취업률100%를 달성했다.

대구일마고는 자동차산업 분야 마이스터고로 기계 분야 3개 학과(정밀기계가공과, 금형설계제작과, 생산자동화과)를 운영하고 있다. 2015년 마이스터고로 개교한 이래로 현재까지 7회 졸업생을 배출했다. 특히 7년 연속 취업률 100% 배경에는 '진로 360도의 대·군·강·해(대기업 및 공기업·군특성화·강소기업·해외취업)'가 있다.

모든 학생들이 각자의 진로를 설계하고 주도적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진로 360도는 학생들이 모두 각자의 분야에서 1등이 되도록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진로 360도 방향에는 '대기업 및 공기업', '군특성화', '강소기업', '해외 취업'이 있다.

'대' 과정은 대기업, 공기업 취업을 위한 과정으로 성적 상위 30% 정도의 학생 중 희망 학생을 선발한다. 이후 방과 후 수업 시간을 활용해 1학년부터 취업을 위한 체계적인 관리와 특화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중 매년 대부분 학생이(3학년 15~20%) 국내 유수의 대기업 및 공기업에 취업하고 있다.

'군'과정은 국방부로부터 지정받은 군 특성화 과정으로 육군전문기술부사관(직업 군인)을 양성하기 위해 재학 중, 군에서 필요한 전문기술 기초교육을 받고 졸업과 동시에 전문기술병으로 입대하여 복무한 뒤 전문기술부사관으로 임관하게 된다.

'강' 과정은 강소·중견기업 취업을 목표로 운영되는 과정으로 전공 분야 산업기사 및 각종 기능사 자격증 취득, 직장 적응을 위한 직장예절, 직업 가치관 교육을 위한 방과후 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후 역량을 갖춘 학생들은 1:1 매칭을 통해 기업과 직무를 분석한 후 희망하는 기업에 취업하고 있다.

'해' 과정은 독일 취업 과정으로 2016년부터 독일 전력회사인 바텐팔 및 현지 직업계 고교 2곳과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올해 추가로 지멘스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독일 유학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독일에 취업한 학생들의 더 큰 성장을 돕고 있다.

포스코에 합격한 생산자동화과 3학년 학생은 "대기업 취업을 목표로 대공기업반에 들어가 취업 특강, 면접 특강, 선배들과의 대화 등 프로그램 도움을 많이 받았다"고 전했다.

대구일마고는 1차 전형(기준: 교과 성적, 출결)과 2차 전형(기준: 심층면접, 교과, 봉사활동, 가산점)을 거쳐 2024학년도 신입생 108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을 질책하며 외화 불법 반출에 대한 공항 검색 시스템의 실효성에 의문을 제기...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2일 오후 경기 평택시 도심에서 두 마리의 말이 마구간을 탈출해 도로를 활보하는 사건이 발생했으나, 인명 피해는 없었고 경찰이 신속히 대응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