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반려견 건강검진 받으러 오세요’ 대경대, 반려견 피크닉 페스티벌 열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2일 대경대 캠퍼스서 이색축제 개최
반려견 건강검진, 훈련, 체험 할수 있어

대경대가 제1회 반려견 피크닉 페스티벌을 12일 개최한다. 사진은 캠퍼스에서 학생이 반려견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대경대 제공
대경대가 제1회 반려견 피크닉 페스티벌을 12일 개최한다. 사진은 캠퍼스에서 학생이 반려견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대경대 제공

대경대가 12일 캠퍼스에서 '제1회 대구경북 반려견 피크닉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대경대는 이날 캠퍼스 전체를 반려견과 가족들이 가을 소풍을 온 것 같은 분위기로 축제를 만든다. 반려견을 위한 건강검진에는 아로마 체험, 행동교정 체험과 함께 펫 푸드 만들기 체험, 펫 메모리올 제작 등을 할 수 있다. 체험 프로그램에는 전문가와 전공교수들이 나서 반려견들의 발달, 훈련, 건강상태를 종합적으로 진단해 준다.

아이들과 가족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이날 개방되는 잔디운동장에는 대형견 놀이터와 훈련시설 등이 마련되고 피크닉 공간으로 제공된다. 돗자리와 음식만 준비하면 참가자들은 다양한 체험과 함께 반려견들과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대경대 동물원테마파크와 소형 견들을 위한 놀이터도 개방된다. 어린이를 위한 비누 만들기와 반려견 페이스 페이팅, 대경대 조리학부와 제과제빵 전공학생들이 운영하는 42번가 레스토랑에는 '우리 아이 분식집 코너'도 운영된다.

축제를 기획한 홍우택 대경대 미래전략실장은 "이번 축제는 반려견과 가족을 위한 건강검진, 체험, 훈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참가를 원하면 12일 이전까지 QR 코드를 통해 등록하면 무료입장 할 수 있다.

대경대 이채영 총장은 "대경대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반려견 학과를 개설했으며 대구경북 반려견 가족을 위해 대학을 개방하고 반려견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이번 축제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대구경북 지역 리더들은 2일 '2026 대구경북 신년교례회'에서 경제 대도약을 다짐하며 대구경북 신공항의 성공적인 추진을 강조했다. 이날 행...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아들 임모 군과 함께 샌프란시스코 체이스센터에서 열린 NBA 경기,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 '유타 재즈'를 관전하...
서울 시청역 인근 대규모 집회에서 80대 남성이 심정지로 발견되어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나 사망했다. 대구에서는 추억의 놀이 '경찰과 도둑'을 ...
미국은 3일(현지시간) 전격적으로 베네수엘라의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을 체포하고 압송하는 작전을 실행했다. '확고한 결의'(Operation..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