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일대 기업인재개발원, '아진USA' 재직자 PLC교육 수료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8주간 산업체 현장서 요구하는 맞춤형 기술 습득

경일대 아진USA
경일대 아진USA' 재직자 PLC교육 수료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일대 제공


경일대가 ㈜아진USA 재직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PLC(자동화제어장비) 재교육 과정 수료식을 가졌다고 2일 밝혔다.

경일대 기업인재개발원이 주관한 이번 교육은 산업체 현장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기술 습득과 실무 능력 향상을 목표로 경일대 생활관 내 게스트하우스에서 8주간 체류하면서 진행됐다.

이번 재교육 과정은 제조업 공정 자동화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PLC 기술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아진USA에서 사용하는 PLC 모델을 활용해 현장 중심의 특화된 교육을 제공했다. 교육 하반기에는 실제 현장에서 발생하는 PLC 관련 현안을 다루는 프로젝트 과제를 통해 실질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높였다.

수료생들은 8주 동안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PLC의 구조와 프로그래밍 방법부터 현장 대응 능력까지 심화 과정을 이수했다. 다양한 PLC 모델과 언어 구성 방식에 따른 맞춤형 프로그래밍 기술을 학습함으로써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교육 과정은 단순히 기술 교육에 그치지 않고, 경일대와 산업체 간의 협력 관계를 강화하면서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는 커리큘럼의 개발로 이어졌다.

정현태 총장은 "이번 재직자 재교육은 산업체가 요구하는 전문 기술 및 실무 능력 강화를 위한 경일대의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라며 "수료생들이 교육을 통해 습득한 지식과 경험이 기업의 생산성과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통령과 NBA 스타 스테픈 커리의 화상 대담을 위해 통일교를 통해 12억원을 썼다는 보도를 공유하...
최근 투자자 예탁금이 80조원을 넘어서면서 자산주가 큰 주목을 받고 있으며, 경방과 하림지주 등 부동산 관련 주식들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한...
최근 이이경의 사생활 의혹을 제기한 A씨가 DM 영상까지 공개하며 AI 조작이 아님을 주장한 가운데, 이이경은 해당 논란으로 방송 활동을 중단하...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