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설 연휴 동안 대구 지역 교육 기관·학교 주차장 모두 개방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4일부터 7일간 총 366곳 개방

대구시교육청 전경
대구시교육청 전경

설 연휴 동안 대구 지역 교육 기관과 학교 주차장이 모두 무료 개방된다.

대구시교육청은 설 연휴 동안 대구를 방문하는 귀성객과 지역 주민의 주차 편의를 위해 산하 교육 기관과 학교 주차장을 무료 개방한다고 21일 밝혔다.

운영 기간은 설 연휴가 시작되는 24일부터 30일까지 7일간이다. 무료 개방 주차장은 교육행정기관 20곳, 학교 346곳 등 개방이 어려운 곳을 제외한 총 366곳이다. 개방 시간은 학교나 기관에 따라 개별적으로 정하거나 종일 운영된다.

연휴 기간 무료 개방 주차장 정보는 공유누리 누리집(www.eshare.go.kr)과 앱, 공공데이터포털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시교육청은 주차장 이용 시 긴급한 경우를 대비해 차량 전면에 비상 연락처를 남기고 학교 시설물 훼손, 쓰레기 무단 투기 등의 행위를 삼가달라고 당부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설 연휴 기간 교육시설 주차장 개방을 통해 주택가의 주차난 해소와 귀성객의 주차 편의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통일교로부터 부적절한 후원을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되며 이재명 대통령이 여야를 막론하고 엄정한 수사를 지시한 가운데, 윤영호 전 통일교 세계본부장...
정부가 발표한 '제4차 항공정책 기본계획'은 지방공항 활성화를 중점으로 하였으나, 대구경북(TK)신공항의 예산 공백과 사업 지연에 대한 해법이 ...
서울 구로구의 한 주택에서 70대 여성의 사체가 발견되었고, 몸에 멍이 있어 경찰이 함께 거주하던 아들과 딸을 폭행치사 혐의로 긴급체포했다. 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