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최근 청도 평생학습행복관 다목적홀에서 수강생과 내빈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도군 마을평생교육지도자양성사업(2차)'수료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함께 나누는 공동체, 함께 성장하는 미래'라는 슬로건으로 시작된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 사업은 평생 교육을 통해 지역 문제 해결에 필요한 역량을 갖추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촉진시키는데 있다.
이번 마을평생교육지도자양성사업은 지난해 11월 7일 개강식과 수업을 시작으로 지난달 26일까지 총 15회 진행됐다.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 능력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에 활발히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주민 자치기구와의 협력을 통해서 마을평생교육지도자와 함께 지역 주민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번 과정은 지역민의 의견 수렴을 바탕으로 지역 맞춤형 커리큘럼을 설계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구성됐다.
김진숙 학장은 "이번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 교육을 통해 마을평생교육지도자들과 지역주민들이 지역 문제를 함께 해결하며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는 데 기여하고 수료생들이 지역사회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지역 공동체의 발전에 이바지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장동혁 '변화' 언급에 입장? "함께 계엄 극복하고 민주당 폭주와 싸우는 것만이 대한민국·보수 살 길"
李대통령 "북한이 남한 노리나?…현실은 北이 남쪽 공격 걱정"
李대통령 "'노동신문' 접근제한, 국민 '빨갱이'될까봐서? 그냥 풀면 돼"
나경원 "李대통령, 전 부처 돌며 '망언 콘서트'…연막작전쇼"
김총리 "李임기 5년 너무 짧다, 더했으면 좋겠다는 분들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