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교육청, 학부모 대상 권역별 대입 설명회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다음 달 10~18일, 도내 4개 권역에서 순차 진행
2026학년도 대입의 변화 분석

경북교육청 전경. 매일신문DB
경북교육청 전경. 매일신문DB

경북교육청은 다음 달 10일부터 18일까지 도내 4개 권역에서 '2025학년도 학부모 대상 권역별 대입 설명회'를 연다. 고등학교 3학년들이 대학에 진학하게 될 2026학년도의 대입의 변화를 분석해 학생과 학부모들이 올바른 진학 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경북교육청은 경북지역의 넓은 지리적 특성을 고려해 ▷북부(안동) 3월 10일 안동고등학교 비마홀 ▷동부(포항) 3월 11일 경북교육청문화원 ▷남부(경산) 3월 17일 경산교육지원청 ▷서부(구미) 3월 18일 경북교육청연수원 등 4개 권역으로 나눠 순차적으로 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에서는 '2026 대입의 이해와 진학 방향 설계'를 주제로 김창묵 전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파견교사가 강사로 나서 대입 변화와 주요 입시 전략을 분석할 예정이다.

참가 자격은 경북 지역 인문계 고3 학부모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참가 신청은 다음 달 5일까지 경북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gbe.kr/jinhak)를 통해 하면 된다. 각 학교를 통해 안내 문자와 신청 링크가 발송될 예정이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부모들이 2026학년도 대입제도를 정확히 이해하고, 자녀의 진학 방향을 설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뢰할 수 있는 대입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공교육 내에서 체계적인 진로·진학 지도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통일교로부터 부적절한 후원을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되며 이재명 대통령이 여야를 막론하고 엄정한 수사를 지시한 가운데, 윤영호 전 통일교 세계본부장...
정부가 발표한 '제4차 항공정책 기본계획'은 지방공항 활성화를 중점으로 하였으나, 대구경북(TK)신공항의 예산 공백과 사업 지연에 대한 해법이 ...
서울 구로구의 한 주택에서 70대 여성의 사체가 발견되었고, 몸에 멍이 있어 경찰이 함께 거주하던 아들과 딸을 폭행치사 혐의로 긴급체포했다. 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