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SW마이스터고, AI 솔루션 기업 브레인웍스와 산학 협력 협약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실무 중심 교육 과정 공동 개발·인턴십 등 직무 체험 기회 제공키로

경북SW마이스터고는 18일 AI 솔루션 전문기업 브레인웍스와 업무 협약을 맺고 실무 중심의 맞춤형 인재 양성에 나서기로 했다. 경북SW마이스터고 제공.
경북SW마이스터고는 18일 AI 솔루션 전문기업 브레인웍스와 업무 협약을 맺고 실무 중심의 맞춤형 인재 양성에 나서기로 했다. 경북SW마이스터고 제공.

경북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이창석·이하 경북SW마이스터고)는 18일 산업 AI 및 소프트웨어(SW) 전문 기업 브레인웍스㈜(대표 강우현)와 산학 협력 업무 협약을 맺고 SW분야 전문 인재 양성과 채용 연계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SW 실무 중심 교육과정 공동 개발 및 운영 ▷인턴십 및 현장실습 등 직무 체험 기회 제공 ▷졸업 예정자 및 졸업생 대상 채용 연계 ▷교사 대상 연수 및 기술 세미나 등을 인적·기술 교류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향후 인턴십, 멘토링, 산학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한편, AI 및 SW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공동 기술을 개발하는 등 디지털 산업 시대에 부응하는 '영마이스터' 양성에 나서기로 했다.

지난해 설립된 브레인웍스는 산업 현장에 최적화된 다양한 AI 솔루션을 선보이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강우현 브레인웍스 대표는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역량 중심 교육과 협력을 통해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산학협력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경북 유일의 SW 마이스터고인 경북SW마이스터고는 프로젝트 기반 학습(PBL)과 기업 연계형 커리큘럼 등을 통해 차세대 핵심 기술에 특화된 전문 교육을 제공한다.

이창석 경북SW마이스터고 교장은 "산업 현장 중심의 실무 교육을 강화해 미래 SW 산업을 선도할 창의적이고 역량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19일 충북 청주에서 당원 교육에서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계엄 해제 표결에 대한 책임을 언급했다. 그는 국민의힘이...
iM금융그룹은 19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강정훈 iM뱅크 부행장을 최고경영자 최종 후보자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강정훈 후보는 1969년생으...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출신 지도자가 훈련용 사격 실탄 2만발을 무단으로 유출한 사실이 밝혀져, 해당 인물은 현재 구속되어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