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대 최철영 대학원장, 제58대 전국대학원장협의회 회장 선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전국 154개 대학원 대표 협의체 수장에 올라
지역 중심 고등교육 정책 전환의 가교 역할 기대
"AI·디지털 시대, 대학원 중심으로"…대구대 최철영 원장

최철영 대구대학교 일반대학원장
최철영 대구대학교 일반대학원장

대구대 일반대학원 최철영 원장이 전국대학원장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대구대학교(총장 박순진)는 최철영 일반대학원장이 최근 열린 전국대학원장협의회 총회에서 제58대 회장으로 선출됐다고 24일 밝혔다. 임기는 2025년 5월부터 1년간이다.

전국대학원장협의회는 전국 154개 대학원의 협의체로, 대학원 교육과 연구의 발전 방안을 논의하고, 국내외 대학원 간 교류와 협력을 목적으로 1973년에 설립된 조직이다.

최철영 원장은 "대학원협의회와 정부가 긴밀히 소통해 AI·디지털 시대에 맞는 교육환경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겠다"며 "특히 고등교육의 정책적 무게 중심이 중앙정부에서 지역정부로 전환되는 RISE(지역혁신대학지원체계) 사업이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어"6월 3일 출범할 새로운 정부의 고등교육 정책에 대학원 중심의 혁신 방안이 반영되도록 건의하겠다"며 "이를 통해 대학원 교육이 다시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를 만들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최 원장은 현재 대구경북대학원장협의회 회장도 맡고 있으며, 지역 대학원 간 연계와 협력 기반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전재수 해양수산부 장관이 통일교 전 세계본부장으로부터 금품을 수수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자, 전 장관은 이를 강력히 부인하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정부는 2025년부터 2029년까지의 항공정책 기본계획을 발표하며, 대구경북신공항과 울릉공항을 포함한 8개 신공항 건설을 추진하고 지역 균형발전...
배우 조진웅은 2012년 '범죄와의 전쟁'으로 데뷔 후, '암살'에서 정의로운 이미지로 변신했고, 이후 여러 역사 기념 행사에 참여하며 정치적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