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자연과 함께하는 인성교육…대구유아교육진흥원, '인성체험 프로그램' 참가 기관 모집

다음달 2일부터 10월까지 총 30회 운영 예정
숲놀이·그림책놀이 등 다양한 체험 활동 진행

대구유아교육진흥원은
대구유아교육진흥원은 '2025 어린이집 현장지원 인성체험 프로그램' 참가 희망 기관을 모집한다. 유아들이 인성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있는 모습.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유아교육진흥원은 '2025 어린이집 현장지원 인성체험 프로그램' 참가 희망 기관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유아의 전인적 성장과 인성 발달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다음 달 2일부터 10월 27일까지 운영한다. 자연과 함께하는 감성 인성교육을 주제로 '오감생태 숲놀이'와 '인성생태 그림책놀이' 두 가지로 구성되며 각 15회씩 총 30회 운영된다.

오감생태 숲놀이는 초례산, 대구박물관 숲, 함지근린공원, 앞산공원 큰골, 대구유아교육진흥원 실외 놀이터 등 자연환경에서 진행해 유아들이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숲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인성생태 그림책놀이는 그림책을 매개로 한 생태예술놀이 활동으로 진흥원 내 '튼튼누리'에서 운영된다. 책 속 이야기와 자연 체험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창의적인 활동을 통해 유아들의 생태 감수성과 상상력을 키운다.

참가 신청은 오는 12일 오전 10시부터 16일 오후 4시까지 유아교육진흥원 누리집(www.dge.go.kr/daegu-i)과 카카오톡 채널(대구유아교육진흥원)을 통해 진행된다. 각 회차당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대구 소재 어린이집 중 만 5세 유아 학급 및 4~5세 혼합 학급으로 단체 신청만 가능하다. 기타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