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청렴은 시원하게, 존중은 쿨하게"…청송교육지원청 '청렴 팥빙수 데이' 개최

청렴 문화 정착 위한 여름맞이 행사
직원 간 유대감·청렴 의식 동시 제고

1일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이
1일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이 '상호 존중의 날'을 맞아 팥빙수와 함께 청렴의 가치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청송교육지원청 제공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신덕섭)이 1일 '상호 존중의 날'을 맞아 청렴 문화 정착과 직장 내 괴롭힘 근절 분위기 조성을 위한 특별한 행사를 열었다. 이름하여 '청렴쿨존(청렴! 쿨cool하게 상호 존중)'이라는 주제로, 무더위를 식히는 팥빙수와 함께 청렴의 가치를 되새기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청송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팥빙수를 나누며 소통하는 자리를 통해 조직 내 유대감을 강화하고, 동시에 반부패 청렴 정책에 대한 공감대를 넓히는 계기로 삼았다.

특히 이날 행사는 경북교육청이 추진 중인 ▷부패 취약분야 개선 ▷기관장 및 고위직의 청렴 의지 제고 ▷청렴교육 이행 ▷부패·공익신고자 보호 등 5대 청렴 정책을 안내함으로써, 일상 속에서 청렴이 자연스럽게 체득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중점을 뒀다.

청송교육지원청은 향후에도 구성원 간 상호 존중 문화를 강화하고, 실천 중심의 청렴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신덕섭 교육장은 "청렴은 거창한 규율이 아닌 생활 속 실천에서 시작된다"며 "시원한 팥빙수를 나누는 이 작은 행사를 통해 서로를 존중하고 격려하는 건강한 조직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청송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부패 예방과 청렴 선도 기관으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