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여자중·고등학교(교장 박현배)가 1일 전체 교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 연수를 시작했다. 이번 연수는 총 15시간 일정으로 구성되며, 디지털 기반 수업 혁신을 위한 교사 맞춤형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연수 첫날에는 코디네이터가 교사들과 개별적으로 심층 면담을 실시하며, 디지털 도구 활용법, 자유학기제 수업 자료,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기재를 위한 교과 자료 등 실제 수업 현장에서 교사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요구사항을 직접 청취했다.
청송여중고는 이를 바탕으로 주제별, 공통 요구사항별 맞춤형 연수 프로그램을 구성해 진행할 계획이다. 기존의 일방향 전달식 연수에서 벗어나 학교 구성원의 특성과 현장 요구를 반영한 실천형 컨설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청송여중고는 앞으로도 교사 개개인의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연수 운영을 통해 수업의 질 향상과 교육 혁신을 이어갈 방침이다.
박현배 교장은 "학교의 디지털 인프라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관리하기 위한 실질적 연수가 절실하다"고 강조하며, "이번 연수가 교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날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수업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자료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백종원 갑질 비판하던 저격수의 갑질…허위 보도하고 나 몰라라
'곳간 지기' 했던 추경호 "李대통령 배드뱅크 정책 21가지 문제점 있어"
채무탕감 대상 중 2천명이 외국인…채무액은 182억원 달해
李대통령, 사법고시 부활 거론에…국정위 "논의 대상인지 검토"
[정경훈 칼럼] 집권 세력의 오만과 국민 조롱, 국민이 그렇게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