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포스텍, 국내최초로 100%온라인 석사과정 마련…7월7일~9월12일 신입생 모집

2026학년도 경영과학전공 석사과정 신설…과학적 의사 결정 역량 향상이 목표

포스텍 정문 전경. 매일신문DB
포스텍 정문 전경. 매일신문DB

포스텍(포항공대학)이 국내외 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경영과학전공' 석사과정을 신설하고, 7월 7일~9월 12일 2026학년도 1학기 신입생 모집에 들어갔다.

7일 포스텍에 따르면 기업 재직자들이 시간과 공간에 제약 없이 경력을 이어가면서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국내 최초로 모든 과정을 100%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또 실시간 화상 강의와 학습관리시스템(PLMS)을 통해 수강생들이 자율적이고 유연하게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했다.

졸업은 18개월(4학기) 동안 28학점을 이수하고, 학위논문을 제출하면 된다.

강의 과정은 ▷지속가능한 경영 ▷데이터 기반 문제해결 ▷과학기술 전문지식 등 3가지 핵심 역량을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금융·보험, 철강·원자력 등을 망라하는 산업 맞춤형 전공 과목도 선택으로 포함됐다.

특히, '철강경영', '원자력경영' 같은 특화 트랙을 운영하며 앞으로 2차전지·바이오·반도체·방산 등 분야로 트랙을 확대할 계획이다.

강의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경영과학전공 공식 홈페이지(https://msi.postech.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스텍 정광민 교수는 "경영과학전공은 과학적 의사결정 역량을 키우기 위해 경영학·데이터사이언스·과학기술을 융합한 다학제적 커리큘럼이 특징"이라며 "국내외 기업 재직자들이 경력은 유지하면서 새로운 전문성을 쌓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