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텍(포항공대학)이 국내외 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경영과학전공' 석사과정을 신설하고, 7월 7일~9월 12일 2026학년도 1학기 신입생 모집에 들어갔다.
7일 포스텍에 따르면 기업 재직자들이 시간과 공간에 제약 없이 경력을 이어가면서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국내 최초로 모든 과정을 100%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또 실시간 화상 강의와 학습관리시스템(PLMS)을 통해 수강생들이 자율적이고 유연하게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했다.
졸업은 18개월(4학기) 동안 28학점을 이수하고, 학위논문을 제출하면 된다.
강의 과정은 ▷지속가능한 경영 ▷데이터 기반 문제해결 ▷과학기술 전문지식 등 3가지 핵심 역량을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금융·보험, 철강·원자력 등을 망라하는 산업 맞춤형 전공 과목도 선택으로 포함됐다.
특히, '철강경영', '원자력경영' 같은 특화 트랙을 운영하며 앞으로 2차전지·바이오·반도체·방산 등 분야로 트랙을 확대할 계획이다.
강의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경영과학전공 공식 홈페이지(https://msi.postech.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스텍 정광민 교수는 "경영과학전공은 과학적 의사결정 역량을 키우기 위해 경영학·데이터사이언스·과학기술을 융합한 다학제적 커리큘럼이 특징"이라며 "국내외 기업 재직자들이 경력은 유지하면서 새로운 전문성을 쌓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李대통령 "종편, 그게 방송인지 편파 유튜브인지 의심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