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은 여름방학을 맞아 '독서하는 대구, 책 읽기와 함께 하는 방학'을 위해 '내 손의 책, 내 삶의 힘' 독서 실천 3운동 공모전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올해부터 독서인문교육 활성화를 위해 2022 개정 교육과정과 대구미래역량교육과정에 따라 '매일 읽고, 함께 나누며, 삶에 실천하기'라는 독서 실천 3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독서실천 3운동'을 주제로 실천 사례, 초단편 영상(UCC) , 로고송, 나눔 엽서 등 5가지 분야로 진행된다.
공모 내용은 ▷학교 단위 우수 독서프로그램 ▷수품책 활동 우수 사례 ▷가족, 학교, 학급, 동아리와 같은 단체가 함께 독서 실천 참여를 독려 영상 ▷책 읽기 실천을 위한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짧은 녹음파일 ▷A5 용지에 감명 깊게 읽은 책 속 구절과 창의적 배경그림으로 제작한 엽서 등이다.
공모에는 단체(학교, 학급, 동아리),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공동체가 참여할 수 있다. 9월 8일부터 30일까지 각 학교를 통해 공문 또는 인편으로 사례를 접수한다.
시상은 실천 사례(1, 2) 분야에 초등과 중등으로 나눠 각각 최우수 1팀, 우수 2팀, 장려 3팀, 초단편UCC, 로고송 등 2개 분야에 초·중등 구분 없이 최우수 1팀, 우수 2팀, 장려 3팀, 나눔 엽서 분야에 100명을 각각 선정해 교육감상과 상품을 수여한다.
결과는 10월 21일에 발표할 예정이며, 기타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시교육청 및 각급 학교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여름방학을 맞아 학생들을 비롯해 많은 분들이 독서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공모전에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대구 찾은 조경태, 강력한 인적 쇄신 강조 "한남동 관저 앞 45명 인적청산"
[단독] 허위 저격 논란 '백종원 저격수'… 과거 허위 방송으로 징계
정부 관심 벗어난 '대구경북신공항'…TK 정치권 뭐하나
홍준표 "해산될 정당으로 안 돌아가…9월부터 홍카콜라 재개"
우상호 "강선우 임명 강행은 與 지도부 의견…대통령 고민 많이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