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은 광복 80주년을 맞이해 그날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교육공동체가 생활 속에서 나라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광복 80주년 기념 나라사랑 실천사례 공모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광복의 역사적 의미와 평화의 가치를 생활 속에서 실천의지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되며 ▷감성 표현 분야(디카시 제작하기-사진과 짧은 시) ▷시각 상징 분야(핀버튼 이미지 도안하기) ▷참여 영상 분야(광복절 노래 함께 부르기)등 3개 분야로 진행된다.
참여 대상은 대구의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며, 개인 또는 단체로 응모할 수 있다.
시교육청은 다음 달 7일까지 각급 학교 누리집에 게시된 QR을 통해 작품 파일을 접수하고, 공모전 결과를 12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은 각 분야별로 최우수 2명(팀), 우수상 5명(팀), 장려상 10명(팀)을 선정해 교육감상을 수여하고, 최우수상은 10만원, 우수상은 5만원, 장려상은 1만원의 문화상품권을 부상으로 지급한다.
공모전 수상작은 카드 뉴스, 핀버튼, 영상 자료 등으로 재구성해 대구교육공동체 광복 80주년 기념 홍보 및 교육에 폭넓게 활용할 방침이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각급 학교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공모전에 학생들은 물론 학부모, 교직원 등 많은 분들이 함께 참여해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나라사랑의 마음을 표현하는 뜻깊은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극우와 단호히 싸우겠다"…한동훈, 국힘 전당대회 불출마 선언
정부, 北 우라늄 폐수 조사 때 '핵심물질' 검사 빼먹었다
"준비된 대통령 맞나" "문전박대"…'한미 2+2 협의' 취소통보에 국힘 총공세
韓美 외교 접촉 반복적 취소…트럼프의 의도적 밀어내기?
李 대통령, '이주노동자 지게차 결박'에 분노…"세계가 한국을 어찌 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