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KBL 대구 한국가스공사 페가수스 '3X3 농구대회' 개최

27~28일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서 진행
14일까지 순수 아마추어만 참가 신청 가능

대구 한국가스공사 페가수스의
대구 한국가스공사 페가수스의 '2025 한국가스공사 페가수스배 3X3 농구대회' 홍보 이미지. 가스공사 SNS 제공

프로농구단 대구 한국가스공사 페가수스가 대구에서 '2025 한국가스공사 페가수스배 3X3 농구대회'를 연다.

이번 대회는 9월 27~28일 대구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중앙 코트에서 진행된다. 지난해 첫 대회 때 호응이 좋아 이번엔 규모를 더 키웠다. 참가 팀을 150개에서 170개로 늘리고, 상금과 경품 규모도 총 1천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대회는 초등부(U-10/U-12), 중등부, 고등부 및 대학·일반부로 나눠 펼쳐진다. 조별 예선과 본선 토너먼트를 거쳐 각 부문 최강자를 가린다. 순수 아마추어만 참가할 수 있고, 참가 팀이 초과 접수되면 대구와 경북 거주자에게 우선권을 준다.

대회 참가 신청은 14일까지 받는다. 신청 방법은 페가수스 농구단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kogasbasketball)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입상팀에겐 상금과 경품, 참가팀 전원에겐 기념 티셔츠 등 기념품을 준다.

관중과 일반 시민을 위해 선수단 팬 사인회 등 다양한 부대 행사도 마련한다. 정준 페가수스 단장은 "2025-2026시즌 개막 전 농구 붐을 조성하고 연고지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려고 행사를 준비했다"며 "시민들과 함께하는 가을 농구 축제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면 좋겠다"고 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