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유아교육진흥원은 다음 달 18일 대구에 거주하는 유아와 동반가족 130가족을 대상으로 생태 체험 프로그램 '2025 온가족 생태놀이 한마당'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가족이 함께 다양한 생태 체험 활동을 하며 유아와 가족 간의 정서적 유대감 및 생태적 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체험 활동으로는 ▷밧줄 모험놀이(스윙 그네·짚라인 등 5종) ▷숲 선생님과 자연 놀이(낙엽 폭죽놀이 외 2종) ▷생태 탐험놀이(나무야 퀴즈 한마당 외 1종) ▷내 손안의 숲, 열매 팔찌 만들기 ▷내 얼굴에 쏙! 생태 페이스 페인팅 ▷생태 맘껏놀이 ▷사랑 나눔 먹거리 체험 등이 있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대구유아교육진흥원 누리집(www.dge.go.kr/daegu-i)과 카카오톡 채널(대구유아교육진흥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사회적 배려대상 가정은 오는 24일부터, 그 외 가정은 29일부터 선착순으로 참여 가족을 모집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유아교육진흥원 누리집의 '알림마당-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장윤정 대구유아교육진흥원장은 "유아와 가족이 자연 속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고 가족 간의 유대감과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대구 찾은 장동혁 "TK 신공항·미분양 매입 적극 추진"
李대통령 "외국 군대 없으면 자주국방 불가능? 굴종적 사고"
사퇴 압박받는 조희대 "법은 통치수단 아닌 백성 삶 향상시키는 토대"
李대통령, "美 3천500억불 요구 수용시 금융위기 직면"
"사법 파괴 중단하라" 국힘, '보수의 심장' 대구서 5년여 만에 장외투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