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북부도서관은 '청소년 북아지트' 개실 1주년을 맞아 오는 21일부터 다음 달 21일까지 중학생 대상으로 다양한 기념 행사를 운영한다.
청소년 북아지트는 지난해 12월 20일 오픈한 전국 공공도서관에서 유일한 중학생 전용 공간이다. 학생들이 자신만의 공간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하루 평균 30여 명이 이용하고 있다.
주요 기념행사로는 '북아지트 럭키드로우', '북아지트에게 보내는 축하편지', '몽글몽글 커스텀 폰케이스' 등이다.
특히 상설로 진행되는 북아지트 럭키드로우와 북아지트에게 보내는 축하편지는 중학생 운영위원회 북크루들이 직접 기획해 눈길을 끈다.
북아지트 럭키드로우는 곧 졸업을 앞둔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간단한 설문에 참여하면 추억의 랜덤 뽑기를 통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북아지트에게 보내는 축하편지는 지난 1년간 북아지트와 함께한 추억을 편지로 표현하여 제출하면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행사다.
또 다음 달 21일 열리는 몽글몽글 커스텀 폰케이스에서는 아크릴 물감을 활용해 나만의 폰케이스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library.daegu.go.kr/bukbu)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청소년 북아지트(☎053) 231-262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김예지, 장애인인 걸 다행으로 알아야…" 유튜버 '감동란'도 고발당해
예산 막차 올라타나…'TK신공항' 극적 반영 기대감
"민생 방치하고 사전선거운동" 국힘, 김민석 국무총리 경찰 고발
[화요초대석-김영수] 국가가 망가지고 있다
대구 오는 정청래 'TK신공항 예산' 지원사격 나설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