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재취업 사관학교' 영진사이버대, 내년도 신·편입생 모집 중… 올해 첫 모집 학과는 '이곳'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난 1일부터 오는 2월 19일까지 신·편입생 총 3천532명 선발

영진사이버대학교 전경
영진사이버대학교 전경

영진사이버대학교는 2026학년도 신·편입생을 지난 1일부터 내년 2월 19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모집 학과는 전문학사 과정(1~2학년)과 학사학위 전공심화 과정(3~4학년)으로 구성되며, 총 3천532명(정원 외 포함)의 신·편입생을 선발한다.

전문학사 과정(1~2학년) 모집 계열 및 학과를 살펴보면 ▷사회복지계열 ▷뷰티케어계열 ▷IT메카경영계열(IT정보학과, 메카트로닉스학과, 산업경영학과) ▷노인아동복지계열(노인복지학과, 아동복지학과) ▷심리상담치료계열(심리학전공, 웰니스상담전공) ▷글로벌한국어문화학과 ▷디지털문예콘텐츠학과 등이 있다.

전문학사를 취득한 자를 대상으로 한 학사학위 전공심화 과정(3~4학년)은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뷰티케어학과 ▷IT융합학과 ▷노인복지학과에서 신입생을 선발한다.

특히 2026학년도 모집부터 새롭게 운영되는 글로벌한국어문화학과와 디지털문예콘텐츠학과는 한국어와 한국문화예술에 대한 전문 교육을 바탕으로, 글로벌 문예창작자와 콘텐츠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개설된 학과다. 한국어와 문화로 세계와 소통하는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고 전 세계가 주목하는 한류의 원천을 공부할 수 있는 학과로, 향후 학과 성장과 취업 연계성이 기대된다.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영진사이버대 공식 홈페이지에서 입학 전형과 관련된 세부 정보를 확인하고 지원할 수 있다.

한편, 영진사이버대는 '재취업 사관학교'라는 비전 아래, 산업체와 연계된 취업 정보 및 창업 콘텐츠를 제공하며, 직업·연령·지역의 한계를 넘어 다양한 계층에게 맞춤형 교육을 지원해 재학생과 졸업생이 원활히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졸업과 동시에 전문학사 및 학사학위 취득은 물론,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도록 ▷지도교수의 1:1 밀착 지도 ▷선후배 간 멘토링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 등 체계적인 학업 지원 체계를 운영 중이다.

최형임 영진사이버대 입학장학처장은 "사이버대학은 시·공간 제약 없이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장점뿐만 아니라 전문학사학위, 학사학위, 자격증 취득 그리고 실무능력 향상까지 2년 만에 가능한 전국 유일 사이버대학"이라고 강조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이 대구경북 행정통합을 '기회'로 언급하며 통합 논의에 탄력을 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대구시장 출마를 고민 중인 주호영...
정부가 한국철도공사와 에스알(SR)의 통합을 통해 고속철도 운행 횟수와 좌석 증가를 추진하고 있으나, 요금 현실화와 같은 과제가 여전히 남아 있...
경기 화성에서 수면제가 탄 술을 먹인 뒤 성폭행하고 이를 촬영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인터넷 방송 BJ A씨와 피해자의 남자친구 B씨에게 검찰이...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