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대, 개교 80주년 기념 '2026 신년음악회'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6일 오후 7시 30분 경북대 대강당에서… 전석 무료

경북대 제공
경북대 제공

경북대학교는 2026년 개교 80주년을 맞아 시·도민과 함께하는 '경북대학교 개교 80주년 기념 2026 신년음악회'를 오는 16일 오후 7시 30분 경북대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2008년 시작해 올해 19회째를 맞은 신년음악회는 해마다 다채롭고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이며, 경북대와 지역민이 함께하는 대표적인 문화행사로 자리 잡고 있다.

경북대 80주년 메인 슬로건인 'The Grand Moment, KNU80'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신년음악회에는 가수 이영현을 비롯해 퓨전국악밴드 화애락, 보컬앙상블 S-CLASS, LED 트론댄스팀 에스플라바 등 폭넓은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출연한다. 지휘는 이광호 지휘자가 맡고, 연주는 디오 오케스트라가 함께한다.

이영현은 'Butterfly', '체념'을, 화애락은 '아름다운 나라', '배 띄워라'를 들려주고, S-CLASS는 뮤지컬 이순신 삽입곡 '나를 태워라' 등을 선사하는 등 국악과 클래식, K-팝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공연은 전석 무료다. 관람 신청은 티켓링크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1차 예매는 1월 5일, 2차 예매는 1월 9일에 각각 오픈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북대 신년음악회 홈페이지(https://concert.knu.ac.kr)를 참조하면 된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전 원내대표의 사퇴로 보궐선거가 본격화되며 진성준 의원이 4개월 임기로 출마를 선언한 가운데, 박정·백혜련·한병도 의원들...
강정훈(56) 제15대 iM뱅크 은행장이 31일 대구 수성구 본점에서 취임식을 갖고 '생산적 금융'과 '포용 금융', '소비자 보호'를 중심...
친족상도례 조항이 폐지되면서 방송인 박수홍의 아내 김다예 씨가 이를 환영하며 SNS에 관련 내용을 공유했다. 이번 법 개정은 박수홍의 재산 ...
이란에서 경제난에 대한 불만으로 주민과 대학생들의 시위가 확산되고 있으며, 이란 최고지도자 아야톨라 하메네이는 침묵을 유지하고 있다. 한편,..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