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대구지역 여성문인들로 구성된 대구여류문학회에서 발간한 '여류문학'제5집이 나왔다.이번 제5집에는 시에 구양숙 정화식 김황희 조행자 정재숙 박재영 김옥현 김숙영 백미혜씨, 시조에 정표년 조명선씨, 동시에 김소운 전정남 정춘자씨등이작품을 발표했다.
또 수필에는 권순우 김현정 손숙희 정혜옥 허창옥씨, 동화에 김선주 박풍자씨, 콩트에 권희경 류진교 허정자씨, 소설에 김경남씨가 작품을 발표했다.회장 최선영씨는 "아무도 잔치를 베풀어주지 않지만 촛불처럼 스스로 몸을 태워 살아있는 우리의 존재를 표현하는 잔치를 베푼다"고 출간의 변을 밝혔다.대구여류문학회는 지난88년 창립,현재 46명의 회원을 두고 있다.0…한국시인협회(회장 이형기)는 회원들이 자선한 대표시 1편씩을 담은 연간시집 '1994년 올해의 시'(한국문연펴냄)를 출간했다.
김광림 김남조 김종길 김춘수 김종해 박성룡 성찬경 홍윤숙씨를 비롯, 대구경북지역의 김시종 박곤걸 박찬선 서영수 서지월 송종규 윤태혁 이근식 이진흥이일승 정재호 조행자 최선영 하청호씨 등의 시를 담았다.
0…'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의 시인 윤동규(1917-1945)를 기리는 위령제와 추모식이 내년 2월 일본에서 처음으로 열린다.
한국평론가협회(회장 김우종)와 한국대학신보(발행인 홍남석)는 방문단을 구성, 내년 2월9일부터 13일까지 독립운동 죄목으로 복역하다 숨을 거둔 윤동규의 50주기를 맞아 일본의 후쿠오카형무소 등지에서 추모행사를 펼친다.추모위령제는 10일 후쿠오카형무소 앞에서 열리며, 추모시낭송회는 12일 동지사대학에서 가진다. 문학평론가 김우종씨와 시인 김수복씨가 동행, 후쿠오카,나라, 오사카,교토등을 순회하며 고인의 발자취를 더듬는다.
댓글 많은 뉴스
TK통합 여론조사…대구시민 68.5%·경북도민 62.8% '찬성'
조국 "尹 찍은 분들, 지금 자랑스럽나?…최순실, 명태균과 비교하면 10분의 1"
대구 찾은 이재명 "TK 현안 해결 힘 보탤 것…공항 이전 등 정부 지원 없어 난항"
"대구경북 행정통합 찬성" 시·도민 70% 육박 (종합)
[단독] 구미시의회, 구미일반산단 조성 동의안 부결…시의원 정치적 셈법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