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우리 농산물 선물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견우직녀의 날에 우리 농산물을 선물하세요'.

음력 칠월칠석인 견우직녀의 날을 맞아 14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서울 인사동 덕원미술관 2층에서 농산물을 홍보하기 위한 농산물 전시회가 열린다.

이 행사는 한국벤처농업대학이 지난해부터 견우직녀의 날인 15일(음력 칠월칠석)을 '사랑하는 사람끼리 우리 농산물을 주고 받는 날'로 정해 농산물을 주고 받는 선물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발렌타인데이처럼 견우직녀의 날에 우리 농산물을 선물해 사랑을 영원히 잇자는 것이 이 행사의 취지이다.

인삼으로 만든 예쁜 포장의 초콜릿, 23년생 도라지로 만든 캔디, 일편단심 민들레로 만든 차 등 전국 각지에서 농산물과 예술품이 만나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 상품 28점이 전시된다.

지역에서는 송광설중매(대표 서명선)가 생산한 매실로 만든 기능성 식품이 올해 전시품으로 선정됐다. 지난해 6월 경북테크노파크에 입주한 송광설중매는 매실과 첨단 바이오식품 기술을 접목시켜 갖가지 기능성 식품을 개발한 벤처기업이다.

모현철기자 mohc@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17일 설날을 맞아 엑스(X) 계정과 인스타그램에 글을 올리고, 어둡고 헝클어진 세상을 누구에게도 물려주지 않겠다는 간절한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7일 오후 5시 51분 경북 봉화군 춘양면에서 발생한 산불이 신속한 진화 작업으로 54분 만에 진화됐다. 봉화군은 주민과 등산객에게 긴급 ...
영화 '대부' 시리즈와 '지옥의 묵시록' 등에 출연한 로버트 듀발이 95세로 세상을 떠났다. 그의 배우자인 루치아나 듀발은 지난 16일 소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