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주간 인기동영상 베스트 7] 함부르크SV 손흥민 원정 경기서 12호골 기록

몸값이 치솟고 있는 독일 분데스리가 손흥민(21'함부르크SV)의 시즌 12호 골과 2호 도움이 지난주 인기 동영상 1, 2위에 나란히 올랐다.

손흥민은 이달 11일 독일 진스하임에서 열린 호펜하임과의 원정 경기에서 전반 18분, 0대 0 균형을 깨는 골을 넣었다. 오른쪽 측면에서 데니스 디크마이어가 올린 크로스를 헤딩슛으로 연결하며 골망을 가른 것. 4경기 만에 득점포를 터트린 손흥민은 전반 35분에는 데니스 아오고의 득점까지 도와 시즌 2호 도움을 기록했다.

함부르크는 손흥민의 맹활약으로 4대 1 대승을 거뒀으며, 독일 일간지 '빌트'는 손흥민에게 양 팀 통틀어 최고 평점을 줬다. 독일 현지 매체들은 손흥민의 이적료로 1천만∼1천500만유로(약 143억~214억원), 이적 후 예상 연봉으로 350만유로(약 50억원)를 예상하고 있다.

3위는 박근혜 대통령의 미국 의회 연설 장면이 차지했다. 박 대통령은 8일(현지시간) 미국 의회 상'하원 합동회의에서 34분간 영어로 연설, 40여 차례 박수갈채를 받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하지만 누리꾼들 사이에선 영어 연설이 '지나친 사대주의'라는 비판과 '당연한 외교적 배려'라는 옹호론이 함께 제기되는 등 의견이 분분했다.

4위는 스포츠경기장에서 벌어진 해프닝을 촬영한 해외 동영상에 돌아갔다. 경기 도중 '키스 타임'에 카메라에 잡힌 여성이 전화를 받느라 키스해 주지 않는 남자친구에게 화를 내며 얼굴에 음료수를 쏟아버리는 장면이다. 누리꾼들은 남성과 여성 편으로 갈려 누구의 잘못인지 따졌다.

5위 역시 '호수에서 일어난 실수들'이란 제목의 미국 동영상이었다. 유명한 낚시 챔피언의 방송 중 NG 장면을 편집해 놓은 것으로 알려졌다. 6위는 3년 만에 정규 앨범을 낸 이효리의 '미스코리아' 뮤직비디오였다. 이효리는 이 곡이 각종 음원 차트의 상위권에 오르면서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7위에는 아찔한 사고 순간을 담은 차량 블랙박스 영상이 올랐다. 도로를 무단횡단하는 보행자를 피하려다 택시가 뒤집어지는 장면이다. 누리꾼들은 이 보행자가 사고 수습을 하지 않은 채 현장을 떠나는 모습에 대해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Daum tv팟 주간 인기 동영상 (5월 6~12일)

순위 동영상 이름

1 전반 18분 손흥민 선제골(12호골)

2 전반 35분 데니스 아오고 골(손흥민 시즌 2호 도움)

3 박근혜 대통령, 미국 의회 상'하원 합동회의 연설

4 야! 우리도 키스를 해야 한다고

5 호수에서 일어난 실수들

6 이효리 미스코리아

7 무단횡단 민폐 甲

자료'Daum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