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사과로 만드는 요리 "사과파이, 샐러드, 맛탕, 튀김까지?" 효능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과로 만드는 요리가 눈길을 끌고 있다.

가을 제철 과일로 유명한 사과가 나오면서 사과로 만드는 요리가 누리꾼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사과로 만드는 요리 종류에는 사과파이, 사과잼, 사과 맛탕, 사과 샐러드, 사과 튀김 등이 있으며, 이러한 다양한 레시피를 이용해 가을 철 입맛을 돋우게 할 수 있다.

10~12월이 제철인 사과는 비타민이 풍부해 피부에 좋고 사과 속 펙틴이라는 성분이 위장운동을 도와 변비에 효과적이다.

특히 '케르세틴'이라는 폴리페놀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를 막아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과로 만드는 요리 소식에 네티즌들은 "사과로 만드는 요리, 사과 제철인데 나도 한 번 만들어 볼까" "사과로 만드는 요리, 애플타르트 먹고 싶다" "사과로 만드는 요리, 껍질 채 씹어먹을 때가 가장 맛있는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부산 부전시장을 예고 없이 방문하여 상인들과 시민들과 소통하며 직접 물건을 구매하고 민생 현장을 살폈다. 이 과정에서 상...
구미5산단의 A사가 최근 법원에 기업회생절차를 신청하면서 지역 경제에 큰 충격을 주고 있으며, 이로 인해 19개 협력업체가 도산 위기에 처해 피...
방송인 박나래가 전 매니저들과의 법적 공방 속에서 과거 매니저에게 고가의 샤넬 시계를 선물한 사진이 재조명되고 있으며, 전 매니저들은 박 씨를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