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유아교육진흥원, 수요자 맞춤형 가족상담실 운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방문 또는 사이버 상담 선택 가능
대구 거주 3~5세 유아 부모 대상

대구유아교육진흥원 전경. 이곳은 하반기
대구유아교육진흥원 전경. 이곳은 하반기 '수요자 맞춤형 가족상담실'을 운영해 3~5세 유아를 키우는 학부모를 지원한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 산하 대구유아교육진흥원이 하반기 '수요자 맞춤형 가족상담실'을 운영한다.

이 과정은 건강한 부모·자녀 관계 형성과 자녀 양육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한 것. 대구에 거주하는 3~5세 유아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학부모가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게 방문 상담과 사이버 상담 등 두 가지 방식으로 운영한다.

하반기 방문 상담 신청은 대구유아교육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7월 7일부터 10월 27일(8월은 미운영)까지 매수 수요일 운영된다. 개별상담은 1회, 부부·집단상담은 2회 참여할 수 있고 회당 2시간씩 상담한다. 부모의 자기 이해를 바탕으로 긍정적 훈육, 건강한 가족 관계 등 부모의 고민에 따라 맞춤형으로 다양하게 운영된다.

사이버 상담은 비공개로 진행된다. 대구유아교육진흥원 홈페이지 속 '유아/가족상담' 코너에 상담 내용을 작성하면 유아교육 상담전문가가 댓글로 답변한다.

대구유아교육진흥원 이덕주 원장은 "가족상담실이 자녀 양육에 대한 고민과 가족 간 겪고 있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053)231-1607.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