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효성병원, 3주기 연속 복지부 의료기관 인증 획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효성병원 전경
효성병원 전경

대구 효성병원이 보건복지부로부터 양질의 의료서비스와 환자안전, 감염관리 등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3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의료기관 인증제도는 보건복지부 산하기관인 의료기관 평가인증원에서 시행하는 것으로, 환자의 권리와 안전,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 활동, 의료서비스의 제공과정 및 성과, 의료기관의 조직·인력관리 및 운영, 환자 만족도 등의 조사항목에 대해서 엄격한 평가를 거친다. 효성병원은 2012년, 2016년, 2021년 3주기 연속 인증의료기관으로 인증받았다.

효성병원은 그 외에도 2005년 산부인과 전문병원 시범기관을 시작으로 2011년, 2015년, 2018년, 2021년 4주기 연속 전문병원으로 지정받기도 했다.

특히 난임의학연구센터를 운영중인 효성병원은 올 3월부터는 고위험·고령임신 클리닉과 신경과 개설 등 저출산·고령화 시대 알맞는 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효성병원 이태성병원장은 "서울경기 지역을 제외하고는 효성병원이 유일하게 인증의료기관이자 전문병원 타이틀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환자안전을 최우선으로 전 진료분야의 의료 질 향상을 위해 전 직원들이 지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23일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조사 추진을 위한 의원 모임인 '공취모'가 출범하는 가운데, 민주당 내부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특히, 1...
대구에서는 자산·소득 양극화에 따라 소비가 초저가와 초고가 제품으로 양분되는 흐름이 뚜렷해지며, '다이소'가 매장 수를 늘리고 성장세를 보이...
서울행정법원은 학부모 A씨가 초등학생 자녀의 수행평가에 이의를 제기하며 교사에게 인신공격적 표현을 사용한 행위가 교육활동 침해에 해당한다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