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신세계백화점 신세계갤러리 '동화-겨울그림'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이상원 작
이상원 작 'In Winter' 2020, Watercolor on Paper, 가변설치

성큼 다가온 겨울을 맞아 대구신세계갤러리는 5인의 작가적 시선으로 바라본 겨울의 단상을 각자의 독특한 색깔로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동화-겨울그림'전을 펼치고 있다.

이 전시는 새로운 해로의 도약을 위해 '겨울'을 소재로 눈 쌓인 하얀 여백의 틈에서 회화, 수묵화, 조각 등 현대미술 작가들의 무한한 상상의 나래를 보여준다.

김연은 눈송이가 쌓였던 산을 기억하고 이를 캔버스에 추상화로 표현했고, 변대용은 북극곰 조각들에서 삶의 터전을 잃었지만 희망을 품고 새 보금자리를 향해 여정을 이어가는 북극곰의 긍정적이고 밝은 에너지를 보여준다.

이한정은 점묘법과 맑은 색상들을 통해 표현되는 겨울 특유의 생동감을 수묵화로 그려냈으며, 이상원은 군중을 주제로 겨울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을 부감시점으로 포착해 익숙한 일상의 추억을 낯선 모습으로 선보인다.

이호욱은 먹과 구겨진 장지의 흔적을 통해 푸른 물감을 머금은 독특한 느낌의 수묵담채화로 차갑고도 포근한 설상(雪霜)의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이번 전시는 중견 작가들이 겨울을 주제로 다양한 매체를 다루고 각자 예술적 의식을 표현한 작품들로 채워졌으며 캔버스에 유화나 아크릴, 수채화뿐 아니라 수묵담채화, 우레탄도장 등을 이용한 다양한 시도가 눈여겨 볼만하다. 전시는 29일(수)까지. 문의 053)661-1508.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기관장 망신주기' 논란과 관련해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을 응원하며 이 대통령의 언행을 비판했다. ...
정부는 낙동강 취수원 다변화 사업에서 강변여과수와 복류수를 활용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통해 대구 시민의 식수 문제 해결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당...
샤이니의 키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을 받고 있는 '주사이모'에게 진료를 받았다고 인정하며 현재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기로 결정했다고 SM...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