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산시, 내년도 국비 1천979억원 확보 위해 총력전 전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신규사업 37개 326억원, 계속사업 42개 1천653억원

경산시 2024년도 국가투자예산 확보 전략회의 모습. 경산시 제공
경산시 2024년도 국가투자예산 확보 전략회의 모습. 경산시 제공

경북 경산시가 내년도 국비 확보 목표액을 72개 사업에 1천979억원으로 잡고 행정력 총동원해 뛰기로 했다.

경산시는 지난 3월 내년도 국가투자예산 확보를 위해 신규사업 발굴 보고회에 이어 최근 전략회의를 통해 신규사업과 계속사업에 대해 국비 확보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사업별 대응 전략을 공유했다.

추진 방향은 지속 가능한 지역발전과 사람의 질 향상에 초점을 맞춘 신규 전략사업을 발굴하고, 지역맞춤형 투자예산 확보, 지방비 의무 부담비율이 낮고 투자효과가 높은 보조사업을 중점 발굴하기로 했다.

향후 경산시 미래를 책임질 사업으로 ▷차량 첨단 ECU(전자제어장치) 활성화 지원사업 ▷학교복합시설 활성화 사업 ▷하양아트센터 조성 ▷대부잠수교 직선화교량 가설공사 ▷국도4호선 대구 혁신~하양 남하 단구간 확장 ▷농산물안전분석센터 건립 등 37개 신규사업을 발굴하고 국비 326억원을 건의했다.

또 현재 추진중인 ▷경산지식산업센터건립 ▷경산창업열린공간조성 ▷xEV(친환경차)보호차체 얼라이언스 기업지원 플랫폼 구축 ▷백안금구지구 배수개선사업 ▷경산지식산업지구 진입도로 건설 ▷대구광역권 전철망 구축 ▷대구도시철도 1호선 하양연장 ▷자원회수시설 증설사업 등 42개 계속사업에 국비 1천653억원을 최대한 확보하기 위해 모든 행정력을 동원할 방침이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코로나19 이후 글로벌 경기 회복 속도 둔화와 정부의 건전재정 기조 등으로 인해 지방자치단체 간 국비 확보 경쟁이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하다"면서 "건의한 사업들이 모두 정부예산에 담길 수 있도록 부서장을 중심으로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며 주문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폭로자 신분을 사실상 공개하며 내란을 희화화하고 여성 구의원을 도촬한 보좌진과의 갈등을 폭로했다. 그는 보좌진 6...
대구시는 '판교형 테크노밸리' 육성 구상을 본격 추진하며, 도심융합특구의 종합발전계획을 발표해 2035년까지 지역 산업 혁신을 목표로 하고 있다...
우크라이나에 억류된 북한군 포로 2명이 한국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고 싶다는 귀순 의사를 공식적으로 밝혔다. 이들은 탈북민 단체를 통해 받은 편...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