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이 지난 15일 대구 동구 신천동 DGB금융체험파크에서 '제10기 DGB금융교육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DGB금융그룹은 임직원 30명으로 DGB금융교육봉사단을 구성했다.
이들은 금융감독원의 '1사 1교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청소년 금융교육과 특수학급 재학생을 위한 금융교육사업 '별별금융교육', 어르신의 금융자립을 위한 '9988금융교실', 지역 내 이주여성 금융교육을 위한 '가나다 금융교실', 지역 내 저신용 고채무자를 대상으로 한 'iM신용교실' 등 프로그램으로 맞춤형 금융교육에 나선다.
DGB금융그룹은 지난 2020년 10월 금융권 최초로 은행, 증권, 보험, 생명, 핀테크를 경험할 수 있는 금융복합체험공간 'DGB금융체험파크'를 개관하고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DGB금융그룹은 그룹 핵심 사회공헌 사업으로 금융교육을 집중 지원 중이다. DGB금융교육봉사단을 비롯해 임직원과 가족이 참여하는 'DGB패밀리봉사단',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DGB동행봉사단' 등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에도 앞장서고 있다.
황병우 DGB금융그룹 회장은 "임직원이 직접 금융교육에 참여해 보다 전문성 있고 효과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권성동 "김문수, 알량한 후보자리 지키려 회견…한심한 모습"
홍준표, 尹·한덕수 맹공 "김문수 밀어줘 나 떨어트리더니…"
[정진호의 每日來日] 한 민족주의와 두 국가주의, 트럼프 2기의 협상카드는?
'이재명 파기환송심' 대선 이후로 연기…"6월 18일"
金-韓 단일화 2차 담판도 파행 …파국 치닫는 '反이재명 빅텐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