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대 전면 수업거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대 총학생회가 12일 전면수업거부에 들어감과 동시에 대학행정부서들을일제히 폐쇄조치 함으로써 대구대가 거의 마비상태에 빠졌다.또 하루전인 11일 교육부가 관선이사 투입 준비조치로 {계고장}을 재단과 학교측에 보냈을뿐 아니라 이태영.고은애부부이사의 배제를 요구, 교육부 개입이 막바지 단계에 접어들었음을 시사했다.학생들은 지난7일부터 단과대학별로 수업거부에 들어가기 시작, 12일까지 모든 학과가 수업거부에 돌입한 가운데 이날 오후2시엔 전면파업 선포식을 갖기도 했다.

또 학생들은 이와함께 11일부터 대학본부건물및 단과대학 행정부서등에 바리케이드등을 설치, 학적과등 일부 부서를 제외하곤 전면 봉쇄함으로써 학교행정이 거의 마비됐다.

이에따라 일부부서는 다른곳으로 옮겨 업무를 계속하기도 했으나 대부분 직원들은 사무실 없이 흩어진 상태라고 학교관계자는 말했다.수업거부와 관련, 학생들은 11일부터 못질을 하는등으로 강의실을 폐쇄했다.한편 교육부는 11일자 공문을 통해 계고와 함께 이태영씨 부부이사 교체를요구, 그 결과를 오는 25일까지 보고토록 지시했다.

교육부는 이날 공문을 통해 지난6일 재단측이 보고한 학교정상화대책에 교육부가 불만을 표시, 추가조치를 요구한 것으로 보인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30일 방송에서 '당원 게시판' 사건과 관련해 자신의 가족이 익명 게시판에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를 비판한 게시글...
대구경북 지역 기업들의 체감경기가 업종별로 엇갈리는 가운데, 제조업은 소폭 개선된 반면 비제조업은 한 달 만에 다시 위축됐다. 한국은행 대구...
서울 강남에서 SNS로 만난 두 10대가 몸싸움 중 흉기를 휘둘러 한 명이 부상을 입었고, 경남 창원에서는 피의자가 이전에 흉기를 들고 여자...
올해 전 세계에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하마스 간의 분쟁이 이어지며 국제 정세가 불안정하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공격을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