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MBC 특집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이 …'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MBC가 만화산업의 현주소를 알아보고, 미래를 조망하는 특집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이 세계를지배한다 를 5일 오전 8시 10분 첫 편을 시작으로 19일까지 3차례 방송한다.

1부 황금알을 낳은 거위, 만화산업 (5일)에선 만화산업의 연관효과를 미국 월트디즈니와 일본 반다이 현지 취재로 분석한다.

캐릭터산업, 테마파크산업, 게임산업으로 연계시키는 미국과 일본에 비춰 한국만화산업과 캐릭터산업이 나아갈 길을 찾아 본다.

2부 애니메이션 3차대전이 다가온다 (12일)는 세계만화시장의 80%%를 장악하고있는 미국과 일본 애니메이션의 작품 경향을 알아 본다.

스필버그, 카젠버그 등 영화계의 거장과 손잡은 드림웍스 SKG, 그리고 일본의 지브리 스튜디오등을 집중소개한다.

3부 한국 만화산업, 잘못하면 만화된다 (19일)에선 우리의 만화산업이 안고있는 과제와 그 해결방안을 집중적으로 따져 나간다.

한국 청소년들의 생활 속에 깊이 파고든 외국 애니메이션과 캐릭터의 문화잠식실태를 점검하고그 대안을 찾아본다. 또 최근 한국의 TV용, 극장용 애니메이션 작품을 평가, 그 실패요인을 분석하는 한편 세계시장으로의 돌파구를 모색한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24시간 필리버스터를 통해 당의 개혁 필요성을 강조하며 연대론에 대해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 반면, 더불어민주당 김병...
서울 아파트 가격이 10·15 부동산 대책 이후 다시 상승세를 보이며, 최근 10년간 평균 상승액이 최대 14.9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
대구 도심에 위치한 5개 국군부대의 통합 이전 사업이 내년 초 국방부의 마스터플랜 수립을 계기로 본격화될 전망이다. 대구시는 지난해 12월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