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통해 무료로 컴퓨터관련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컴퓨터와 PC통신, 인터넷 등에 관한 기초적인 부분에서부터 전자상거래, 회계정보사 등 다소 전문성이 있는 분야까지 다양하다. 한국정보문화센터에서 추천한 사이트들을 소개한다.
▲전자상거래 지원센터(www.erec.or.kr)
산업자원부가 지정한 KTNET 전자상거래 홈페이지로 관련 원격교육을 실시한다. 무료교육 및 인터넷 전문교육, 전자상거래 실무과정 등 다양하다. 이밖에도 초급, 고급, 전문가, 특별, 경영자과정으로 나눠 컴퓨터 직능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교육소프트웨어 진흥센터(www.espa.or.kr)
인터넷 실용능력 평가시험을 비롯해 소프트웨어 응용능력 평가시험과 회계정보사 인증시험 등에대한 시험정보, 원서접수 외에 원격교육도 제공한다. 중고등학생의 학습용 자료를 제공하는 교육정보화란, 인터넷강좌, 정보통신 관련뉴스 등 다양한 메뉴로 구성됐다.
▲이찬진 컴퓨터교실(comschool.com)
한글과 컴퓨터의 이찬진씨가 만든 컴퓨터 방문교육을 위한 홈페이지로 방문교육용 교재를 그대로인터넷에 게재한다. 사진과 삽화 등 편집과 내용설명이 잘 짜여져 컴퓨터 실력이 부족한 어른들에게도 유용하다. 컴퓨터 기초과정과 자료실, 놀이마당까지 있다.
▲인포서치(www.info-search.net)
공개강좌코너 구축이 아직 미완성이지만 초보자들을 대상으로 한 PC통신과 인터넷 기초교육은볼만하다. 자료를 읽는 것 만으로도 일정수준에 오르는 것이 가능하며 용어설명도 풍부하다. 사용법과 개요, 정보검색과 홈페이지 작성 등을 단계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與 진성준 "집값 안 잡히면 '최후수단' 세금카드 검토"
채무탕감 대상 중 2천명이 외국인…채무액은 182억원 달해
李정부, TK 출신 4인방 요직 발탁…지역 현안 해결 기대감
안철수 野 혁신위원장 "제가 메스 들겠다, 국힘 사망 직전 코마 상태"
심우정 "형사사법시스템, 국가 백년대계로 설계돼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