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서점 멤버십카드 서비스 경쟁 후끈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젊은 독자들의 인터넷 서적 구매가 늘어나면서 기존 서점들도 경쟁이 뜨겁다.서점들은 회원카드를 무료로 발급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고 있다.

하늘북서점은 회원으로 등록된 회원에 한해 구입시 전도서를 5~10% 할인해주고 있고 특별 행사시 15%까지 할인된다. 컴퓨터와 아동도서, 참고서는 늘 10% 할인해준다. 또 분기별로 책을 많이 구입한 고객 순서대로 10만원~1만원까지 상품권을 증정하고 있다.

제일서적.문고는 '제일북클럽'회원을 모집해 5~20% 할인하고 마일리지를 적립해 특별 행사기간에 혜택을 주고 있다. 제일서적측은 이를 회원들의 구매경향 자료로 활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교보문고는 '교보북클럽'회원에게 직수입한 외국도서를 10% 할인해주고 구입금액의 3%를 사이버머니로 실시간 적립해준다. 사이버머니는 1천원 이상 되면 활용 가능하다.

교보문고는 전국 유통망과 인터넷을 통한 판매 등 다양한 경로를 갖추고 있어 '교보북클럽'회원이 되면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에서 혜택을 누릴 수 있다.이러한 자사 카드발급은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는 방법으로, 이미 여러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마케팅 방법. 또 할인율이 높은 인터넷 서점과의 경쟁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것이다.

서점 관계자는 "고객들이 인터넷 서점에는 할인하는데 왜 여기는 안하는지 항의하기도 한다"며 고충을 털어놓았다. "인터넷 서점과 경쟁하려면 단골 고객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확대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세정기자 beacon@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17일 설날을 맞아 엑스(X) 계정과 인스타그램에 글을 올리고, 어둡고 헝클어진 세상을 누구에게도 물려주지 않겠다는 간절한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7일 오후 5시 51분 경북 봉화군 춘양면에서 발생한 산불이 신속한 진화 작업으로 54분 만에 진화됐다. 봉화군은 주민과 등산객에게 긴급 ...
영화 '대부' 시리즈와 '지옥의 묵시록' 등에 출연한 로버트 듀발이 95세로 세상을 떠났다. 그의 배우자인 루치아나 듀발은 지난 16일 소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