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고령씨없는 수박 씨제로-당도도 높아 고소득 기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북의 수박 주생산지인 고령군에서 재배된 씨없는 수박 '씨제로'가 높은 가격에도 불구,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내년부터 본격 생산될 것으로 보인다.고령기술센터는 신젠타 종묘가 재작년 개발한 '씨제로' 수박을 우곡면 농가에 올해 시범재배한 뒤 당도와 품질 등을 조사한 결과 일반수박보다 당도가 1~2도 높은 12도 이상이며 맛도 우수한 것으로 분석했다.

지난달 고령의 수박농민 50여명을 모아 시식회를 가졌던 기술센터는 씨제로 수박이 현재 시중에서 일반 수박보다 상품 기준으로 개당 2천~3천원이 웃도는 등 가격 형성도 좋은 점 등으로 미뤄 내년부터 보급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올해 고령의 씨제로 수박 재배는 3농가에서 3ha를 약간 웃돌고 올해 군내 수박재배는 860여농가에서 697㏊에 이른다.

이와 함께 회사측도 씨제로 수박이 발아과정에서 토양의 습도를 적정하게 유재해야 하는 등 다소 까다로운 점이 있지만 소비자 반응과 당도·맛 등이 좋아 농가보급 확대를 위한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신젠타종묘 대구지점 권택환씨는 "앞으로 씨를 골라 내는 불편함을 없앤 씨제로 수박이 접대용으로 큰 인기를 누릴 것"이라고 했다.

고령·김인탁기자 kit@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17일 설날을 맞아 엑스(X) 계정과 인스타그램에 글을 올리고, 어둡고 헝클어진 세상을 누구에게도 물려주지 않겠다는 간절한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7일 오후 5시 51분 경북 봉화군 춘양면에서 발생한 산불이 신속한 진화 작업으로 54분 만에 진화됐다. 봉화군은 주민과 등산객에게 긴급 ...
영화 '대부' 시리즈와 '지옥의 묵시록' 등에 출연한 로버트 듀발이 95세로 세상을 떠났다. 그의 배우자인 루치아나 듀발은 지난 16일 소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