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남, 경일대등 지역6개대 뽑혀-2002교육개혁 우수대학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경북지역 6개 대학이 2002년 교육개혁 추진 우수대학으로 선정돼 교육인적자원부로부터 특별 재정지원금을 받게 됐다.

교육부는 15일 △교육과정 개발 및 특성화 △대학별 자체 교육개혁 실천 등 2개 분야별로 재정지원을 신청한 전국 99개 공·사립 대학에대한 교육개혁 추진실적 평가에서 전국 31개 대학을 확정, 모두 180억원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지역에서는 3년 연속으로 우수대학에 뽑힌 경일대를 비롯, 경주대·위덕대가 교육과정 개발 및 특성화 분야에, 영남대·포항공대·동양대가대학별 자체 교육개혁 실천분야 우수대학에 포함됐다. 서면평가와 대학별 현장평가를 통해 선정된 이들 대학에는 학교별로 5억, 6억원을 지원받는다.

교육부의 '교육개혁추진 우수대학 재정지원사업'은 대학의 교육개혁 분위기를 조성, 대학의 다양화·특성화를 유도하고 국제경쟁력을높이기 위해 지난 96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이상헌기자 davai@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17일 설날을 맞아 엑스(X) 계정과 인스타그램에 글을 올리고, 어둡고 헝클어진 세상을 누구에게도 물려주지 않겠다는 간절한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7일 오후 5시 51분 경북 봉화군 춘양면에서 발생한 산불이 신속한 진화 작업으로 54분 만에 진화됐다. 봉화군은 주민과 등산객에게 긴급 ...
영화 '대부' 시리즈와 '지옥의 묵시록' 등에 출연한 로버트 듀발이 95세로 세상을 떠났다. 그의 배우자인 루치아나 듀발은 지난 16일 소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