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고생물학자 마틴 교수 공개강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서울대 지구환경과학부 BK21사업단은 오는 21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 소강당에서 중생대 조류와 공룡 화석 연구의 세계적 권위자인 래리 마틴(Larry D. Martin) 교수를 연사로 초청해 일반인 대상 공개강연회를 연다고 18일 밝혔다.

조류가 공룡으로부터 진화했다는 이론에 대해 반대 학설을 내세운 것으로 유명한 마틴 교수는 '네이처'와 '사이언스'에만 14편의 논문을 발표하는 등 왕성한 연구활동을 해 온 고생물학자다.

이번 강연회에서 마틴 교수는 자신이 수집한 화석 사진들을 토대로 공룡과 공룡시대 생물들의 생활상에 대해 강연하고 자신이 겪었던 과학자로서의 삶에 대해서도 언급할 계획이다.참가비는 없으며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이름과 나이를 e메일(hjsees@plaza.snu.ac.kr)로 알려야 한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17일 설날을 맞아 엑스(X) 계정과 인스타그램에 글을 올리고, 어둡고 헝클어진 세상을 누구에게도 물려주지 않겠다는 간절한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7일 오후 5시 51분 경북 봉화군 춘양면에서 발생한 산불이 신속한 진화 작업으로 54분 만에 진화됐다. 봉화군은 주민과 등산객에게 긴급 ...
영화 '대부' 시리즈와 '지옥의 묵시록' 등에 출연한 로버트 듀발이 95세로 세상을 떠났다. 그의 배우자인 루치아나 듀발은 지난 16일 소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