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TV하이라이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40 넘어 가정꾸린 혼혈남녀

인간극장(KBS1 20일 오후 7시)=하얀 피부에 파란 눈을 가진 남자 배기철 (45), 까만 피부에 흑인 특유의 곱슬 머리를 가진 여자 안성자 (44). 외모상으론 분명한 외국인이지만, 그들은 엄연한 대한민국의 국민이다. 미군과 한국인 여성 사이에서 태어난 혼혈인인 이들이 마흔 넘어 만났다. 그리고 시작된 사랑. 그들은 자신들이 남들처럼 가정을 꾸리고 살 수 있으리라곤 단 한번도 상상하지 못했다는데….

◈인간 도움 받아야 전쟁 승리

그리스 로마 신화(EBS 20일 오후 7시25분)=어느날 대장장이 신 헤파이스토스가 신들의 회의에 와서 자기도 올림포스 산에 살게 해달라고 요구하지만, 헤파이스토스를 탐탁치 않게 여긴 신들은 그 요구를 거부한다. 화가 난 헤파이스토스는 티탄 족의 왕 알퀴오네우스를 풀어주고, 이윽고 신과 티탄 족 간의 전쟁이 시작된다. 그런데 프로메테우스의 예언에 의하면, 신들은 한 인간의 도움을 받아야만 티탄 족을 물리칠 수 있다.제우스 신은 헤라클레스의 도움을 얻어보려 하지만 헤라클레스는 남의 싸움에 끼어들었다가 가족들이 해를 입을까 두렵다며 거절한다.

◈두번의 결혼…고난의 연속

이것이 인생이다(KBS1 20일 오후 7시30분)=지난 5월 가정생활 윤리 위원회로부터 '장한 아내상'을 수상한 김옥남씨. 결혼 생활 17년 중7년은 '매맞는 아내'로, 10년은 '병수발하는 아내'로 살아왔다. 전라도 장성군의 가난한 집안에 태어난 그녀, 13세 어린 나이에 식모살이를 시작으로구로공단에서의 여공생활, 변함 없는 밑바닥 인생을 보냈다. 첫 결혼 실패 후 두번째로 한 결혼까지…. 그녀에게는 고통의 연속이었는데….

◈14억 털리고도 신고 안해

깜짝! 스토리랜드(TBC 20일 밤 11시5분)=14억 금품을 도둑맞고도 귀찮아서 신고를 하지 않는 사람과 핸드폰을 찾기 위해 44시간 30분을 도둑과 실랑이 끝에 자신의 힘으로 도둑을 잡은 의지의 한국인을 만나본다. 또 빼어난 외모와 뛰어난 화술을 미끼로 교회 장로까지 사로잡아 세 남자와결혼해 천하를 꿈꾼 대담한 여인의 이야기도 만나본다.

◈중국 사회주의의 현주소

2002 중국 13억의 질주(TBC 20일 밤 12시55분)=제 1편'주식회사 중화민국'. 중국은 사회주의인가? 아니면 자본주의보다 더 자본주의적인나라인가? 한 마디로 규정하기 힘든 것이 중국이라고 하지만 시골이나 도시, 동부나 서부를 막론하고 볼 수 있는 건 화려한 자본의 흔적, 곧 '돈'이다.돈이 있어야 행복한 나라, 돈이 없으면 죄악이라는 중국. '돈'으로 통하는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를 들여다본다.

◈몰래 재희 방서 약 빼내

색소폰과 찹쌀떡(KBS2 2일 오전 9시)=대풍은 어제 자경에게 헤어지자고 한 말에 대해 심란해하고, 선우는 자경에게 혼자 힘들어 하지 말고 결단을 내리라고 한다. 자영은 떨어져 살자는 수남의 말이 머리속에서 지워지지가 않는다. 한편 여관주인은 재희가 의심스러워 방에 들어가 몰래 약을챙겨 나오는데….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