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살아가는 이야기] 물 많이 마시고 7시 이후 야식 끊어야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여자들이라면 한번씩은 다이어트를 해봤을 것이다. 나 또한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 (작심삼일이지만^^) 매일 다짐한다. 오늘만 먹고 낼부턴 살 빼야지. 하지만 매번 반복되다보니, 실패만 거듭하고,,, 시간만 흘러 결국 살은커녕 더 찌우기 쉽상이다.

학창시절에는 공부 스트레스가 엄청나 먹는 걸로 풀던 내가, 체력장이나 신체검사를 할 시기가 오면 단기 살빼기작전에 들어갔다. 어떤 친구들은 하루만 굶어도 2~3kg이 그냥 감량되는게 신기해서 나도 친구따라 굶어보았다가 탈진하는 줄 알았다. 정말 119에 실려갈 뻔한 적도 있었다.

그래서 살 빼는 것도 체질에 따라 음식과 운동을 병행해야 한다는 걸 깨달았다. 그때 생각하면 내 모습이 우스꽝스럽다. 체중계에 올라가 공개되는 몸무게 때문에 최단기로 살빼기를 했던 것은 역시 아무 도움이 되지 않았다. 경험으로 봐서는 절대적으로 굶어서 살 빼는건 하지 말아야 한다. 10년 간의 노하우로 봐서는 식단도 중요하지만 꾸준하고 규칙적이어야 한다.

우선, 이 3가지는 기본적으로 꼭 지켜야할 것이다.

첫째, 물을 많이 마셔라! 하루에 2리터 정도?.

둘째, 일찍자라! 7시 이후는 금식, 야식의 유혹에 넘어가지 마라.

셋째, 무리한 운동은 NO! 격렬한 운동을 무리하게 하는 것 보다 가벼운 유산소 운동으로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간단하지만 어려운 3가지만 지킨다면 정말 날씬한 몸매로 만들 수 있다. 인내심을 갖고 꾸준하게 규칙적인 생활과 운동하는 게 핵심. 이 세상에 살 빼고 있는 모든 여성들이여! 힘을 내라! 올 여름에는 진정한 S라인을 만들어보자.

강민정(대구시 화원 천내2리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이재명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비판하며, 북한의 위협을 간과하는 발언이 역사적 망각이며 대한민국에 대한 배신이라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나름(이음률)이 초등학교 시절 자신을 괴롭혔던 가해자가 아이돌로 데뷔했다고 폭로하며 학폭의 고통을 회상했다. 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