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토양·폐수정화에 색상 연출까지…에코청진, 보도블록·하천블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콘크리트 자재에 공기는 물론 토양, 폐수 중화기능을 지닌 보도블록과 생태복원용 하천블록이 개발됐다.

경북 성주군 선남면 에코청진(대표 박명진)은 친환경 보차도 블록인 네오스톤블록(Neo Stone Block)과 앤틱스톤블록(Antique Stone Block) 개발을 완료해 신천대로를 비롯한 대구 시내보도, 대학, 주택가에 시공했다고 밝혔다.

네오스톤블록은 천연규사(SiO2)를 사용한 제품으로 음(-)이온을 뿜는 효과가 있어 공기중에 오염된 양(+)이온의 독성을 정화하고 제품에 사용되는 백운석(Colomite)은 오염된 토양·폐수를 정화·중화시키는 성분이 들어 있는 친환경제품이라고 에코청진은 설명했다.

에코청진은 안료를 쓰지 않기 때문에 탈변색이 없고 강도면에서도 일반 모르타르 제품보다 내구성이 뛰어나고 유지보수는 물론 시공도 간편하다고 밝혔다.

앤틱스톤블록은 제품의 모서리를 인위적으로 가공하고 다양한 컬러를 구현할 수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고도 고풍스런 분위기를 자아내 주변 환경과 조화가 잘 된다. 특히 다양한 색상 연출로 실내외 조경용으로 잘 어울린다는 것.

친환경 식생호안블록은 호안 전면의 삭막한 콘크리트와 대비, 호안 수위 이상 부위에서 형성되는 공간에 야생수초와 야생화를 식재할 수 있어 자연친화적인 조경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 단위구성체 블록들이 상하 및 좌우 대칭형으로 접합돼 폭우나 폭설과 같은 외부환경에 의해 부분적으로 이탈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친환경 식생옹벽블록은 구배조절 및 직선과 곡선처리가 자유로워 다양한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고 생태 및 식생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어 주변경관과 잘 어우러진다.

박명진 대표는 "친환경 제품에다 경제성을 인정받으면서 시공·공급량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대구 칠곡에 사무소와 제품전시장이 있다. 054)931-2001~3.

이춘수기자 zapper@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대통령실은 성탄절인 25일 쿠팡 개인정보 유출 사태에 대한 범정부 회의를 열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경찰청 등 관계 부처가 참여했으며, 이재명...
쿠팡이 지난해 납품업체들로부터 2조3천억원에 달하는 판매촉진비와 판매장려금을 받은 것으로 밝혀지며, 공정거래위원회는 이 과정에서 불공정행위가...
60대 아들이 인지 능력이 떨어진 90대 어머니를 폭행한 사건에 대해 의정부지법에서 징역 2년과 3년간의 노인 관련 기관 취업 제한을 선고받...
영국의 수학교사 레베카 조인스가 10대 남학생 두 명과 성관계를 맺고 한 남학생의 아이를 임신한 혐의로 징역형을 선고받고 교사 자격이 영구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