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사회공헌] 세영정보통신㈜, 국내 최대·유일의 유무선 통신장비 전문기업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자체 개발 '위위' 큰 호응, 업계 최초 제품에 코로나19 감염 방지·향균 효과 적용

구미국가산업단지 내 세영정보통신㈜ 전경. 세영정보통신 제공
구미국가산업단지 내 세영정보통신㈜ 전경. 세영정보통신 제공

세영정보통신이 자체 개발한 WiWi 시리즈 모델. 세영정보통신 제공
세영정보통신이 자체 개발한 WiWi 시리즈 모델. 세영정보통신 제공

구미국가산업단지 내 세영정보통신㈜(대표 이세영)은 국내 최대·유일의 유·무선 통신장비 유지보수 전문기업이다.

자체 개발한 휴대용 양방향 무선 송수신기기 '위위(WiWi)'가 국내외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수출 강소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매출 85% 이상이 수출을 통해 판매된다.

'소비자가 신제품을 개발 한다'는 이념 아래 신제품 개발에도 적극 힘쓰고 있다.

특히 최근 동종업계 최초로 무선 송수신기기 등 자체 제품에 코로나19 감염 방지 및 향균 효과를 적용해 소비자들로부터 큰 반향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한국분석시험연구원에 향균 시험 성적을 의뢰해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폐렴균 등 예방 효과를 입증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안전하게 쓸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 최근엔 WiWi와 블루투스 5.0 기술 접목을 통해 100% 무선통신 개발을 완료했다. 유선의 불편함에 대한 고객 니즈를 해소한 것이다.

이 회사는 지난해 국방부 민간 우수 상용품 시범사업에 선정돼 주변 소음 억제 기능 지원, AES-256 고급 암호화 표준 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공급했다. 통신 거리 확장 및 층간 통신 지원 등 기술 개발로 민간뿐만 아니라 방위산업 분야로 수요를 확장하고 있는 것이다.

WiWi는 최근 의료 종사자들 간 소통 용도로도 적극 사용된다. 향후 각 지역별 의료센터에서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한 대면 진료 통신용 제품으로 확장될 것으로 기대된다.

코로나19 언택트 시대에 WiWi는 실시간, 다자간 통신 지원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효과적인 소통 장비란 평가다. 최근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에서 제품 활용이 확대되는 추세다.

이 외에도 스포츠 심판 통신, 승마 통신, 오토바이·자전거 투어, 드론 통신, 동시통역 등 실시간 양방향 통신이 필요한 많은 곳곳에서 WiWi에 대한 호응이 높아지고 있다.

이 회사는 대구경북 전문계 고교생들에게 실습의 장을 제공, 기술력 향상을 이끌고 있으며 지역 인재를 우선 채용하고 있다. 지난해 지역청년 채용을 8명 늘렸다.

이세영 대표는 "꾸준한 R&D 투자로 국내외 시장을 넓혀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세영 세영정보통신㈜ 대표이사. 세영정보통신 제공
이세영 세영정보통신㈜ 대표이사. 세영정보통신 제공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