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보건소와 영남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는 최근 수성구보건소 4층 회의실에서 '사코페니아 케어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코페니아(sarcopenia·근감소증)는 팔과 다리 등을 구성하는 골격근과 근력이 정상보다 크게 줄어드는 근감소증이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식에서 초고령사회 대응 사코페니아 예방 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협의 체계 마련 ▷지역 주민을 위한 건강생활실천 역량 강화 ▷건강생활 정착 캠페인 공동 추진 ▷지역 보건의료정책 관련 자문 및 기술 협력 등을 합의했다.
수성구보건소와 영남대는 수성구민을 대상으로 운동기능학적 수행력을 평가해 사코페니아 진단 후 현황 DB를 구축할 계획이다. 일반인 및 전문가용 사코페니아 교육·홍보 콘텐츠와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사코페니아 예방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펼칠 예정이다.
여수환 수성구보건소장은 "시니어 계층의 주요 질환인 사코페니아 예방 관리를 위해 관·학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건강한 고령사회를 구현하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장동혁은 尹세력 숙주일 뿐…보수 팔아넘겨, 끊어내야" 맹비난
'절윤' 거부에 폭발… 국힘 25인, 장동혁 사퇴 촉구 "민심 거스른 독단"
국민의힘 새 당명 유력 후보 '미래연대'·'미래를여는공화당'
장동혁 "尹 무기징역, 참담…절연 앞세워 당 갈라치는 세력 오히려 절연해야" [영상]
'尹사면 차단' 사면법 개정안, 국힘 반발 속 법사소위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