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고령군, '아이 러브 대가야 고령' 프로젝트 본격 추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아름다운 마을 콘테스트』, 읍면대표 8개 마을 선정

고령군이 아름다운 마을 콘테스트를 실시한다. 사진은 고령군 쌍림면 신곡1리 해바라기공원. 고령군 제공.
고령군이 아름다운 마을 콘테스트를 실시한다. 사진은 고령군 쌍림면 신곡1리 해바라기공원. 고령군 제공.

고령군이 '아름다운 마을 콘테스트'에 출전할 8개 참가마을을 모두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아름다운 마을 콘테스트'는 읍면마다 1개 마을을 뽑아 집중적으로 정비하고 그 성과를 겨루는 대회이다.

참여의사가 적극적이고 사업성과가 유망한 마을들을 중심으로 실시하는 콘테스트는 오는 11월에 열린다.

▷대가야읍 지산1리 ▷덕곡면 후암2리 ▷운수면 운산2리 ▷성산면 기족리 ▷다산면 상곡1리 ▷개진면 인안2리 ▷쌍림면 산당리 ▷우곡면 도진리가 이 대회에 최종 참가한다.

각 마을마다 할당된 사업비는 900만 원이며, 11월 열릴 예정인 콘테스트 본대회에서 우수마을로 선정될 경우 최우수마을 1천만원, 우수마을 700만원, 특별마을 300만원씩을 배정받아 추가로 사업을 이어나간다.

김의순 추진위원장은 "콘테스트를 계기로 고령군이 더 아름답고 더 살기 좋은 지역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