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구미시, 디자인 주도 제조혁신센터 구축, 구미 금오테크노벨리 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한국디자인진흥원 국비 30억원 투입, 중소·중견기업 디자인 활용 역량 지원

경북 구미시가 구미 신평동 금오테크노밸리 내에 구축할
경북 구미시가 구미 신평동 금오테크노밸리 내에 구축할 '2021년 디자인 주도 제조혁신센터' 설명도. 구미시 제공

구미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2021년 디자인 주도 제조혁신센터' 입지로 구미 스마트그린산단이 최종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한국디자인진흥원은 국비 30억원을 투입해 구미 신평동 금오테크노밸리 내 스마트커넥트센터 3~4층, 1천200여 ㎡에 디자인 주도 제조혁신센터를 구축하고 구미시와 연계사업을 추진한다.

디자인 주도 제조혁신센터는 중소·중견 기업의 디자인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해 제품 기획부터 마케팅 등 제품 생산 전 분야에 디자인 지원 역할을 수행한다.

구미시는 디자인이 제조산업 전반에 뿌리내려 제조혁신을 주도할 수 있도록 기업협의체, 대학 및 유관기관 등이 참여하는 지원 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지역 기업들은 구미 스마트그린산단 조성사업과 연계해 제조 소프트파워를 강화할 것으로 구미시는 기대하고 있다.

이번 입지 선정은 스마트산단으로 지정된 구미·인천·광주·대구·여수를 대상으로 각종 평가를 거쳐 구미와 광주를 각각 결정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에 지역 기업들이 디자인 융합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고 질적인 성장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경북 구미시청 전경. 구미시 제공
경북 구미시청 전경. 구미시 제공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