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꽃꽂이 배우기] 10분만에 배우는 '꽃병 만들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롯데백화점 상인점이 문화센터 리뉴얼 오픈 기념 다채로운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한다.

상인점 문화센터는 기존의 2배 면적인 980㎡로 확장하고 커뮤니티룸, 필라테스룸, 쿠킹룸 등 다양한 스튜디오를 구성했다.

26일에는 영국, 프랑스 등 유럽 스타일의 플라워 홈스타일링 강좌를 선보였다. 플라워숍 '드롱잉엣가든' 대표가 이지수 플로리스트가 제안하는 여름맞이 플라워 홈스타일링을 통해 감각적인 집안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강좌를 마련했다.

28일은 친환경 입욕제 브랜드 '썬양의 자연주의' 대표와 함께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하는 친환경 입욕 제품 만들기와 이론을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29일은 상인점 8층 옥상에 마련된 풋살장에서 초등생을 대상으로 전문 축구 클럽 코치와 직접 체험하는 축구교실을 운영했다.

뿐만 아니라, 20일 부동산 전문가 빠숑 김학렬 소장이 전하는 '수도권 vs 대구, 지금부터 주목해야 할 부동산' 강좌와 21일은 대구 토종 커피 브랜드 '30미리 에스프레소' 대표와 함께하는 '커피에 대한 모든 것' 강좌를 통해 커피의 다양한 맛과 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여름학기 강좌 기간은 6월1일부터 8월31일까지며, 수강신청은 문화센터 안내데스크를 직접 방문하거나 인터넷 홈페이지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상인점 문화센터는 기존의 2배 면적인 980㎡로 확장하고 커뮤니티룸, 필라테스룸, 쿠킹룸 등 다양한 스튜디오를 구성했다. '같은 동네, 같은 경험을 공유하는 지역 주민들이 소통하고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 콘셉트다.

한편, 상인점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단순히 강의만을 위한 공간이 아닌 지역의 문화발전소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역민과 소통해 나갈 예정이다.

개방감을 주는 로비와 확장된 공간은 자연스러운 소통의 매개체가 될 수 있도록 구성했고 콘텐츠의 특성을 고려해 만든 스튜디오는 강의 전문성을 한층 드높일 수 있도록 조성했다.

문화센터뿐 아니라 같은 날 오픈한 복합문화 공간 '휘게문고' 역시 약 660㎡(200평) 규모로 오픈해 도서관, 카페, 서점을 접목해 지역 주민들의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여름학기 강좌 기간은 6월1일부터 8월31일까지며, 수강신청은 문화센터 안내데스크를 직접 방문하거나 인터넷 홈페이지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