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구미대, '조기 취업형 계약학과 선도전문대학사업' 선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내년 의료뷰티·스마트팩토리·게임컨텐츠 90명 모집

경북 구미대학교 본관 전경. 구미대 제공
경북 구미대학교 본관 전경. 구미대 제공

구미대는 교육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조기 취업형 계약학과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이 사업은 대학과 기업이 공동으로 기업 수요에 맞춘 교육과정을 만들고,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해 기업과 대학 교육의 미스매치를 최소화하는 것이다.

대학과 기업은 채용 확약을 체결하고 학생 선발 과정부터 함께 참여한다. 따라서 학생들은 입학과 동시에 취업을 확정한다.

학생들은 1학년 과정에서 60학점을 취득하고, 2학년 1학기에 협약기업에 재직자로서 일과 학습을 동시에 수행, 14학점을 취득 후 조기 졸업하게 된다.

이번 사업으로 구미대는 2025년까지 5년간 57억원을 지원받는다.

구미대의 조기 취업형 계약학과는 ▷AI 의료뷰티 맞춤화장품과 ▷스마트팩토리과 ▷게임컨텐츠스쿨 등 3개 학과로 학과별 입학 정원은 30명이다. 내년에 신입생 90명을 모집한다.

이 사업에 참여하는 협약기업은 ㈜엘앤에프, ㈜세아메카닉스, ㈜라온엔터테인먼트, ㈜카이엔터테인먼트, 브이성형외과, 아쿠아렉스 등 3개 학과에 43곳이다.

정창주 구미대 총장은 "4차 산업의 핵심인 스마트팩토리, K-뷰티사업으로 대표되는 의료뷰티 맞춤화장품 분야, 게임컨텐츠 분야는 전문대학의 강점을 살릴 수 있는 핵심사업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대학 교육을 수요맞춤형으로 전환하는데 표준적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23일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조사 추진을 위한 의원 모임인 '공취모'가 출범하는 가운데, 민주당 내부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특히, 1...
대구에서는 자산·소득 양극화에 따라 소비가 초저가와 초고가 제품으로 양분되는 흐름이 뚜렷해지며, '다이소'가 매장 수를 늘리고 성장세를 보이...
서울행정법원은 학부모 A씨가 초등학생 자녀의 수행평가에 이의를 제기하며 교사에게 인신공격적 표현을 사용한 행위가 교육활동 침해에 해당한다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